CJ ENM(씨제이 이엔엠) 주식 전망, 예상주가, 배당성향 총정리

CJ ENM(씨제이 이엔엠) 주식 전망, 예상주가, 배당성향 총정리

CJ대한통운 주가 예측 사기업 재무 분석결과 종목 차트 분석 결과 종목토론실 민심 입증 투자 매력도


1.CJ대한통운 주가 전망
1.CJ대한통운 주가 전망


1.CJ대한통운 주가 전망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서 엄청난 실적 개선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큰 성장을 보여주지 못했던 기업이 바로 CJ대한통운이었는데 현재 주가전망이 꽤나 밝다고 합니다. 뒤에서는 삼성이 받쳐주고 있는 것도 있지만 우리나라 물류 택배 시장에서도 상겪은 바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기업은 요즘에 사우디 물류 사기업 비즈 로지스틱스와 물류 작업 업무처리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③ 매물대분석
③ 매물대분석

③ 매물대분석

아래 그림과 같이 CJ프레시웨이에 대한 매물대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부근에는 매물대가 높지 않으나 위에서 언급했듯 31000원 부근에서 힘센 매물대가 생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매물대는 약 34000원 부근까지 넓은 범위로 걸쳐져 있으므로 현재 시점의 매수 후 31000원에서의 단기수익 매도, 그리고 중장기 투자의 경우 34000원을 다시금 돌파할때 힘센 매수를 통해 처리하는 방법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34000원 이후에는 매물대가 극도로 옅게 형성되어 있으므로 힘센 상승을 할 수 있겠지만 현재 31000원에서 34000원 부근까지의 매물대의 양이 너무나도 많고 횡보한 기간이 길었기에 이 부근을 상향 돌파하는것이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수 후 홀딩이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①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CJ 대한통운의 주가 패턴을 바라보면 한없이 주가가 추락하는 모습입니다. 추락하는 주가에 날개가 없는 형국인데요. 반드시 여기서 아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떨어지는 칼날을 잡는것이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우선은 관망 및 주가가 안정세로 접어든 다음 진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요즘에 대한통운의 이동평균선은 좁아지며 우하향하는 패턴을 보였습니다. 이 말의 뜻은 우리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크게 오르지도, 크게 떨어지지도 않으면서 더디게 주가가 하향했다는 말이 됩니다.

② 지지 저항선 분석

다음은 지지선 저항선 측면에서의 CJ프레시웨이 주가 분석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다채로운 지지선 및 저항선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현재 시면에서는 28000원 부근의 힘센 지지선에 지지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으나 단기적으로 이중바닥 혹은 삼중바닥을 만드는것이 향후 주가흐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다시금 28500원까지의 하락은 염두해 두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근으로 근접시 힘센 분할매수를 권하는 바입니다.

만약 이 부근을 지지 후 재상승한다면 약 31000원까지 상승이 가숙련된 바로 그 상황이지만 31000원 부근에서부터 33900원까지의 힘센 매물대 구간의 저항에 의해 상승이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사기업 재무 분석 결과

시가 총액 1조 8569억을 형성하고 있는 CJ 대한통운은 PER 10 수준으로 2023년 1분기 기준으로는 9배가 조금 안되어 저검토 심사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적 증가 점정치 및 전문가의 의견도 꽤나 긍정적인 상황인데 그래서 조금 더 빠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바다잡으력 남들 돈 벌 때 못 벌고 남들 털고 나갈 때 매수하는 일 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CJ대한 통운은 다채로운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 인력 조직 건센서스 예상치도 꽤나 좋지만 실질적으로 주가가 실적에 비례하고 시기에 맞춰서 딱딱 좋아질 거라 생각할 순 없습니다. 주가는 실적에도 반드시 수렴하게 되어있지만 그 과정 속에서 못볼꼴 다. 볼 수도 있기 에 흔들 임 없는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주가 전망

우리나라 유일의 선사인 HMM의 매각이 본격화되면서 있습니다. CJ대한통운, LX인터내셔널, SM조직 등이 인수 후보군으로 분류되면서 있으나 이전까지 인수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됐던 현대글로비스, 포스코, HD현대글로비스 등이 인수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예측 몸값은 7조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었고 높은 판매 가격으로 인해 잠재적 인수자 그룹을 구성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한진해운 파산 이후 우리나라 고유한 해운 선사이므로 우리나라 사기업 및 자본이 인수되어야 한다고 업계에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예측 몸값이 높아 인수의사를 드러내는 기업이 없어 여러 가지 인수 방안이 거론되면서 있다고 합니다. 산은, 공사, 매각 자문사들의 만남 결과를 감시하는 분위기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요즘에 SCFI(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의 4주 연속 상승이 있었으나 아직은 컨테이너 업황의 개선을 논하기는 이르다는 전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