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체 원인과 증상, 급체 했을때 대처방법까지 알아보기

급체 원인과 증상, 급체 했을때 대처방법까지 알아보기

건강건강 생활 식사 후 급체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도 얼마 전에 급체를 해서 밤새 잠도 못 자고 응급실을 가야 하나 고민한 날이 있었습니다. . 오늘은 급체했을 때 증상과 원인, 대처방법까지 급체의 모든 것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체 원인 급체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생활 습관, 식습관, 신체적 상태 등이 모두 소화 불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식, 빠른 식사, 늦은 식사, 고지방, 고단백 음식 섭취 등은 소화 과정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체했을때 증상은 두통이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한 정도가 심할 수록 두통도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체했을때 두통이 심하다면 진통제가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은 편두통 증세처럼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체했을때 등통증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등에서 통증을 느끼고 등을 두드리곤 하는데요. 위장과 연결된 신장은 등으로도 부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장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하게 체했을때 증상으로는 몸살도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했을때 몸살은 감기 몸살에 걸린 것과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음식물이 잘 소화되지 않고 체증이 나타나면서 주변 다른 신체 기관들에도 이상을 일으키면서 몸살이 나게 됩니다. 체했을때 발열도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가 급체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입니다. 보통 사료를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구토를 하게 됩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구토를 하게 되지만 사료나 먹은 음식이 거의 원형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한번은 토하는 증상이 건강에 심각한 이슈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구토를 반복적으로 하거나 자주 하고 구토에 피가 섞여서 나오면 병원에 내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토를 한 후에 잘 놀고 활력이 있다면 괜찮지만 무기력하고 자꾸 움츠러들고 드러누우려고 한다면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합니다.

구토에서 사료나 음식이 아니고 이물질이 나왔다거나 녹색, 하얀색 거품토와 혈액 순환 섞인 토를 했을 때는 꼭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편한 급체일 경우 큰 문제가 없지만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그것 또한 문제입니다. 너무 많이 토해서 저혈당 쇼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급체 증상

1. 급체 두통 및 어지러움 가장 자주보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위의 원인 중 하나를 하고 난 뒤 갑자기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다면 급체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2. 발열 및 오한 급체할 경우 갑자기 열이 나면서 식은땀이 흐르거나, 얼굴이 창백해지면서 오한이 들고 추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가지 다른 경우지만 모두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더부룩함 및 목에 이물감 명치가 꽉 막힌 것 같은 느낌이나 심하면 속이 타는 느낌도 납니다.

그리고 목에 이물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복통 배에 가스가 차면서 복부팽만감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복통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1025 화

아침에는 제법 괜찮아 보였는데 퇴근할 때가 되어서 보니 늦게 오던 아내님 알고 보니 병원에 들렀다가 온다고 하더라고요. 위와 같은 약을 처방받아 왔어요. 병원에 가보니 배가 더부룩 한건 가스가 가득 차 있는 상태인데 다. 내려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병원에 이왕 간 김에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엉덩이 주사도 한 방 맞고 왔다고 합니다.

보호자의 대처방법

강아지가 구토를 자주 하게 되면 위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염증은 근육의 수축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더 잦은 구토를 하게 됩니다. 단순히 빠른 음식 섭취로 인해서 급체를 한 경우 상황을 지켜보고 대처하시면 되는데요. 1회성 구토와 설사 정도라면 강아지가 기력이 없거나 침울해지지는 않지만 구토를 했을 때는 반드시 보호자께서 구토의 상황을 메모하고사진으로 찍어두셔도 좋습니다. 강아지의 행동에 대해서도 메모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동물병원에 내원하실 때 증상에 관하여 다. 물어보시고 내 반려견의 상황을 체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한 급체로 판단되는 경우 처음 강아지의 소화기관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12시간 이상 금식하고 물은 너무 소량 정도만 급여해서 소화기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가 급체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체 증상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025 화

아침에는 제법 괜찮아 보였는데 퇴근할 때가 되어서 보니 늦게 오던 아내님 알고 보니 병원에 들렀다가 온다고 하더라고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