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일용직 보험 납부해야 할까 납부예외로 부담 줄이기

프리랜서 일용직 보험 납부해야 할까 납부예외로 부담 줄이기

4대보험가입조건과 미가입불이익은 오늘 알아볼 내용은 4대보험가입조건에 대한 것 입니다. 4대보험은 우리에게 발생한 사회적 위험을 보험으로 대처함으로써 소득과 대중의 건강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사회적 위험에 해당되는 일들은 예컨대 실업이나 노령, 장애나 질병, 사망을 말하는데요 개인으로써만 살아가는것이 아닌 사회 구성원은 부양가족으로 경제생활을 해야하기 때문 이런 4대보험가입이 요구되는 것 입니다. 그러나 무요건 가입을 해야하는게 아니라 당연사용 대상, 임의사용 대상, 그리고 적용제외 대상도 있다고 해서 사업장의 조건에 적절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4대보험가입은 사업주에게 부담이 되는 것은 현실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4대보험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두는게 필요합니다. 처음 4대보험은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이 존재하려면 1인 이상 근로자를 두었다면 국민연금은 필수로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랜서 보험 납부
프리랜서 보험 납부

프리랜서 보험 납부

1. 사업체 가입자 단시간 근로자로 4대 보험이 해당되는 사업장에 입사하여 근로시간이 월 60시간 이상인 경우에 1개월 이상 월 60시간 이상 근로 계약서를 작성했다면 프리랜서라도 사업체 가입자 대상으로 전환됩니다. 이때 보험 보험료는 기준월소득액의 9를 회사와 반반씩 부담하게 됩니다. 4대보험가입 회사는 알아서 급여에서 공제 후 지급하니, 프리랜서 개인은 따로 해야 할 일은 없습니다. 2. 지역가입자 개인 사업소득세금 3.3만 원천징수하고 있다면 자기가 바로 지역가입자로 신청 1개월 미만 월 60시간 미만으로 회사와 계나나약한 경우나, 사업체 없이 홀로 소득을 버는 프리랜서는 모두 지역가입자로 분류됩니다.

사업자 등록의 유무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모두 포함됩니다.

투잡과 4대 보험
투잡과 4대 보험

투잡과 4대 보험

투잡이 걸리는 이유는 100 4대 보험입니다. 그렇기에 4대 보험에 대한 다채로운 설명이 있는 사이트들이 있지만, 조금은 겉핥기식으로 검토 안된 정보를 늘어놓았다. 그간의 범수답게 각기 보험별로 어떤 방식으로 걸리지 않을 수 있는지?어떤 식으로 걸리는지? 하나하나 왜 그러한 결과물이 나오는지에 대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을 기준으로 설명하며먼저 알고 가야 할 지식을 정리해 보겠다. 일용직노가다은 어떤 경우에도 걸리지 않는다다루지 않음 이중취업 두 개의 직장에 함께 근로할 때 배달, 택배, 쿠팡, 대리운전 사업소득사업자 4대 보험 국민, 건강, 고용, 산재가 있다거두절미해고 시작해 보자. 과연, 어떤 면에서 고용보험이 문제가 될까? 하나하나 까보도록 하자. 4대 보험 중 단독으로 고용보험은 중복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본직장은 스스럼없이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을 것입니다.

건설일용직 4대보험 요율

건강보험 총 노임 3.23 장기요양 건강보험료 8.51 보험 총 노임 4.5 고용보험 총 노임0.65 갑근세 일당 15만원공제6 후 55 세액공제 지방소득세금 갑근세 10 아래 사진은 건설회사에서 활용하는 노임대장입니다. 1번 유재석 씨는 7월 한 달간 345만원의 수익이 생겼음에도 갑근세와 지방소득세는 납부금액이 없는데요. 이번 해 초부터 건설일용직 갑근세 공제금액이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되고 일당 15만원까지는 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또, 3번 강호동 씨는 391만원의 소득에도 국민연금이 0원으로 표시되어있는데요. 60세 이상이기에 56년생 보험 납부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건설일용직 갑근세 공제채권시장 상향

2019년 1월부터 근로소득공제액 일 15만원으로 인상 이번 해 1월부터는 일용직 근로소득공제액이 일 10만원에서 일 15만원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일당이 15만원 미만이신 분들은 월급이 얼마가 되든 갑근세와 주민세는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신 일용직은 연말정산을 하지 않습니다. 2020년 1월자 업데회 글을 아래에 링크해놨으니, 변경된 4대보험 요율로 적용한 노임대장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2019년 8월에 작성하여, 이후 인상분은 반영되지 않은 글입니다.

촉탁직비정규직 근로자의 4대보험 가입 기준

촉탁직뿐만아니라 일용직, 계약직, 아르바회 등으로 기간제 근로자라고 부르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4대보험 가입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이 해당되는 사업장에서 근로자를 사용할 때는 의무적으로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가입해야합니다.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에서는 각각의 고용형태에 따른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보험의 일반적이지 않음 가입기준에 따라 가입대상 유무를 판단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프리랜서 보험 납부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잡과 4대 보험

투잡이 걸리는 이유는 100 4대 보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일용직 4대보험 요율

건강보험 총 노임 3.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