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 밀크티 제작하기 루이보스 밀크티는 기대보다 많은 재료와 주의할 점이 있어요
동네 전통시장 내부에 노상표 매장이 있습니다. 이마트 24나 이마트와는 다르게 상생협력을 위해서 다른 마트나 시장에 없는 상품을 찾기에 좋은데요. 자체브랜드인 노상표 제품이 생각보다. 품질이 좋았습니다. 기존에 마셔본 음료 중에서 노상표 콜드브루와 콜드브루라테를 마셔보았었는데요. 잡내도 없고 맛도 좋더군요. 그리고 노상표 자체 밀크티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200ml용량 종이팩이 4개 묶음으로 2320원에 판매합니다. 밀크티의 일반적인 제품인 마트에서 판매하는 데자와는 500ml에 2180원에 판매하고 있었으니 가격대는 꽤 저렴한 편으로 보입니다.
원재료와 칼로리 비교 노상표 밀크티 vs 데자와
노상표 오리지널 밀크티는 홍차가 2.3%이며 카페인은 99mg입니다. 칼로리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베트남에서 OEM 방식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재료를 보시면 설탕과 수크랄로스와 포도당 시럽으로 감미를 하고 합성향료로 향을 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리머, 전지분유 등으로 크리미 한 맛을 더한 것 같습니다. 데자와는 500ml에 190kcal 이며 홍차 추출액은 31.7이며 카페인이 115mg입니다.
설탕으로 단맛을 그리고 덱스트린으로 점도를, 합성향료로 향을 더했으며, 전지분유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둘을 비교하면 용량에 비교해 보시면 노상표 밀크티가 카페인함량이 2배이상 많은 편이며, 전지분유와 합성향료를 사용한 점은 비슷하지만 크림에 연관된 성분이 좀 더 많은 편입니다.
루이보스 밀크티 재료
루이보스 티 6g 설탕 5g 소금 0.25g 카르다몬 1개 계피 0.5g취향에 따라 적당히 물 100ml 우유 200ml 카르다몸과 계피는 되도록 사용해야 매운맛과 좋은 향이 더해지면서 자극적인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설탕을 10g2 티스푼을 넣고 싶으시면 한 꼬집0.5g의 소금을 더하시면 됩니다. 소금과 설탕의 비율을 맞추시면 됩니다. 다만 설탕만 넣으면 단맛만 너무 강해져서 느끼해지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소금은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스민 그린 밀크티
자스민 꽃잎을 함께 우려낸 그린티와 밀크의 균형 HOT ICED 토핑 권장 타피오카 펄, 알로에 펄, 치즈폼 매력적인 공차의 밀크티 4종을 살펴봤는데요. 역시나 홍차가 주 베이스다. 보니 4종모두 카페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유스키가 카페인 흡입을 하시면 안 되는 분들을 위한 공차만의 카페인 없는 밀크티와 음료를 포스팅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루이보스 밀크티 만들기
물 100ml를 끓이면서 루이보스와 설탕, 소금, 카르다몬, 계피를 넣고 끓이면서 우려냅니다. 루이보스는 그 입자가 작아서 부글거리면서 끓으면 넘치기 쉽습니다. 2분 정도 우려낸 다음 우유를 넣고 온도계로 보면서 80도 정도이면 불을 끕니다. 좀 더 진하게 우려내시려면 80도 이하에서 오랜 시간 두시면 유막이 생기지 않습니다. 제작된 밀크티를 거름망에 걸러서 요구하는 잔에 담으시면 됩니다. 색은 일반 홍차보다.
좀더 밝은 색을 보입니다. 약간 간간함이 있고 단맛은 그다지 느껴지지 않는군요. 후미에 향신료의 약간 매운맛이 전체의 무게감을 더해줍니다. 그렇다고 계피와 카르다몬의 향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루이보스 밀크티를 찾으신다면 조금은 번거롭지만 향신료와 소금을 조금 더한 루이보스 밀크티는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괜찮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재료와 칼로리 비교 노상표 밀크티 vs
노상표 오리지널 밀크티는 홍차가 2.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이보스 밀크티 재료
루이보스 티 6g 설탕 5g 소금 0.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스민 그린 밀크티
자스민 꽃잎을 함께 우려낸 그린티와 밀크의 균형 HOT ICED 토핑 권장 타피오카 펄, 알로에 펄, 치즈폼 매력적인 공차의 밀크티 4종을 살펴봤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