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부한 고용보험료 증명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용, 고용보험료 납입대출 대출 가능 금액 확인)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 분들도 귀찮게 세무서에 직접적 방문하지 않고도 어렵지 않게 온라인을 통해서 종합소득세무 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신고를 진행해볼 수 있는 국세청 홈택스 에서 모두채움 이라는 서비스가 증대 되면서 종합소득세무 신고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도전해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종합소득세무 신고 대상과 기간 월급을 받으며 일하는 근로자를 제외한, 직장일과 함께 다른 부업을 통해서 부수입이 발생하는 경우, 아니면 3.3 공제 하고 소득을 받는 프리랜서 아니면 개인사업자로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은 신고 대상 입니다.
종합소득세무 신고 기간은 5월1일 31일 까지 이며, 한달 이내 수입 수입 신고를 꼭 완료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고 기간 내에 신고를 하지 않을경우, 미신고금액에 관하여 과징금 부과와 함께 차후 조사하다 대상이 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무 납부 세액
부가가치세와 같은 식으로 소득을 위해 기록물을 쓰는 돈필요경비이 많을수록 결합소득세도 덜 내게 되기도 합니다. 고로 모두들 안전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하여 안간힘을 쓰고 있고요. 그럼에도 할 수 없이 미흡해서 자료 딜러에게 데이터를 매매하는경성향이 있다고 하는데, 애초에 그런 일은 하지 말라는 거입니다.
근로소득만 있다고 한다면 다른 소득과 동등한 방식으로 종합소득세무 신고를 해야 될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신고납부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의 우측 아래 종합소득세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종합소득세무 연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종합소득세를 신고도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무 신고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기신고, 기한 후신고, 수정신고, 경정요청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제사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셀프로 신청 및 납부하는 방법이 초보자에게는 많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용어들도 많고, 항목들도 생소하여 차근차근 신청에 경계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무 신고 안 하면 생기는 불이익
먼저 스토리라인 무신고 가산세와 납부지연가산의 지형 등의 무겁다는 가산세를 더군다나 부담해야 되는 것은 기본이고, 가산의 지형 감면의 기회도 없답니다. 납부기한 훗날부터 매일같이 가산세가 붙어가는 구조이니 바쁘시더라도 무조건 기한 내에 납입하는 것이 소중한 내 돈을 지키는 길이고요. 그리고 기준경비율 추계방법으로 종합소득세가 결정됩니다. 기준경비율 추계방식은 단순경비율에 비교해서 필요경비 인정이 똑바로 안되어 생각만큼 더 많은 가격의 세금을 납부해야 될 수 있고요. 이런 방법으로 높은 가격의 세금이 확정되면, 그 비용에 준해서 책정되는 건강보험료 그리고 덩달아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많은 면에서 과세 폭탄을 떠안게 되는 결과를 적절하게 될 수 있습니다.
관할 세무서 방문오프라인 신고방법
두 번째는 관할 세무서에 직접적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방문하여 직접적 서면 접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세무사를 통해서 대리 수령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도 원룸 임대프로젝트를 하고 계시는데요. 나이가 연로하셔서 직접적 하시기보단 세무사를 통해서 대리로 신고를 하시고 계십니다. 솔직히 생각보다. 비용이 비싸지 않아서 귀찮으시다면 세무사를 통한 방법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소득세무 종류
소득세는 위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소득세는 종합과세와 분류과세로 나뉘는데, 종합과세는 이자소득, 배당소득, 근로 및 사업소득, 연금소득, 등등 수익이 해당됩니다. 분류과세는 양도소득, 퇴직수익이 해당됩니다.
종합과세는 모두 합산하여 과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분류과세는 분리하여 과세합니다. 연간 2천만원 이하의 금융소득(이자, 배당소득) 및 연간 1200만 원 이하 사적 연금 소득은 분리하여 과세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만약이 이 기준을 초과하는 수익이 발생하면 종합과세에 해당되어 합산과세를 하게 됩니다. 즉, 원천징수 후 지급을 하게 됩니다.
기타공제되는 소득공제 항목
종교단체에 기부한 기부금이 있다면야 기부금공제, 개인연금을 불입했다면 연금저축공제, 지역국민연금을 납부했다면 납부대출 가능 금액 전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대출 가능 금액 3천만원 이하인 배우자가 있는 여성 아니면 배우자가 없는 여성으로서 기본공제 받는 부양가족따로 사는 부모 포함이 있는 세대주인 여성은 50만원의 부녀자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금은 본인 뿐만 아니라 기본공제 받는 배우자 및 직계존속, 직계비속, 형제자매 등이 기부한 금액도 공제대상에 포함됩니다.
기본공제 나이요건이 되지 않더라도 수익이 없는 부모 아니면 대학 학생 자녀등의 기부금도 해당됩니다. 단, 정당기부금은 본인 기부금만 공제 됩니다. 참고해서 한국납세자연맹에 낸 후원금의 경우에도 지정기부금으로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매번 묻는 질문
종합소득세무 납부 세액
부가가치세와 같은 식으로 소득을 위해 기록물을 쓰는 돈필요경비이 많을수록 결합소득세도 덜 내게 되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신고납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무 신고 안 하면 생기는
먼저 스토리라인 무신고 가산세와 납부지연가산의 지형 등의 무겁다는 가산세를 더군다나 부담해야 되는 것은 기본이고, 가산의 지형 감면의 기회도 없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