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의 대표적 소재, 니트(다이마루)의 게이지와 원단 조직(편직조직)

니트의 대표적 소재, 니트(다이마루)의 게이지와 원단 조직(편직조직)

점점 더워지는 날씨를 피부로 느끼면서 여름을 잘 보내기 위해 알고 있다면야 좋은 원단 두 번째로 선택한 것은 리넨원단입니다. 리넨원단은 면과 더불어 여름철 가장 많이 입는 옷의 소재인데요 알고 입으면 더 시원하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리넨은 천연섬유 중 대표적인 소재로 섬유구조가 모낭 구조로 공기 순환성이 높아 착용감이 시원합니다. 품질좋은 착용감을 유지시키는 가장 큰 이유는 땀을 잘 흡수하고 건조하게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리넨원단의 특징과 세탁방법, 리넨의 단점을 보완해 줄 섬유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리넨은 천연섬유 중 대표적인 소재입니다. 아마라는 식물의 줄기에서 뽑아낸 실로 짠 직물인데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고 바람이 잘 통해 시원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디지털 및 3D 프린팅
디지털 및 3D 프린팅

디지털 및 3D 프린팅

인쇄 기능의 눈부신 발전으로 직물 디자인 영역은 혁명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3D 프린팅 직물은 폴리에스터, 나일론, 엘라스테인과 같은 함성섬유를 포함한 여러가지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디지털 및 3D 프린팅을 통해 창의성과 개인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패션 산업이 경계를 넓이고 유서 깊은 직물 트렌드를 재정의하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어려운 디자인을 만들어 3D 프린터에 입력하면 여러 겹의 재료를 쌓아 직물을 형성하여 개별화된 제작이 가능한 참신한 직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 원단의 질감은 사용된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모던하고 아방가르드한 매력을 지닌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이너는 이를 사용해 독특한 패턴과 질감을 실험할 수 있으며 기능적인 요소도 원단에 적절하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모헤어Mohair
모헤어Mohair

모헤어Mohair

모헤어는 앙고라 산양의 털을 깎아 제직 된 원단입니다. 모헤어 역시 여름용 원단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 이유는 텍스쳐가 거칠어 통기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구김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탄력과 복원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또한, 광택도 뛰어난 편입니다. 환기성이 좋습니다. 구김에 약합니다. 광택이 우수합니다. 탄력이 좋습니다. 내구성이 좋습니다.

천연의 질감과 느낌을 주는 원단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친화적인 선택을 점점 더 우선시함에 따라 천연의 느낌을 제공하는 직물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린넨, 대마, 면과 같은 소재는 지속 가능성과 독특한 질감 및 미적 매력을 모두 제공하는 소재로 이러한 트렌드의 선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위트한 질감의 천연섬유 원단은 스타일과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환경을 고려한 소비자의 선택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 식물에서 추출한 린넨은 생분해 특성을 지니며, 통기성, 화려한 질감 등을 가지고 있어 많은 고객이 고르고 있습니다. 뛰어난 강도와 내구성으로 잘 알려진 대마는 재배에 상대적으로 적은 물과 살출제가 사용되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도 아주 높습니다.

레트로 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원단

패션 트렌드는 주기적 패턴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난 수십 년 동안 한때 인기를 끌었던 원단이 과거의 매력과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향수를 찾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현대적인 감각과 창의성이 혼합된 이러한 복고풍 패브릭은 기업이 고객이 이전에 가졌던 정서적 연결을 활용하고 클래식 스타일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7090년대 사랑받았던 코듀로이, 벨벳, 타이다이 프린트 등의 원단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부활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골지 질감으로 유력한 코듀로이는 아늑하고 빈티지한 매력을 선사하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패션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리넨의 구김을 보완하는 섬유

리넨은 구김이 잘 생기는 단점이 있고 주름 발생 시 보통 다리미나 스타치 같은 보조적인 도구와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린넨 소재에 특수한 혼방 섬유를 섞어 구김을 보완한 제품도 나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린남방 라미Linenrama 등의 제품이 이러한 혼방 섬유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린남방 라미Linenrama 린남방은 리넨 50, 모달 50로 구성되어 있어 리넨의 탄력과 모달의 부드러움이 적절하게 혼합된 제품입니다.

특히 모달은 리넨에 비해 구김이 적어 보였다고 합니다. 리넨-코튼 혼방 섬유: 리넨-코튼 혼방 섬유는 린넨과 코튼을 섞어 제작한 원단으로 린넨의 질감과 식감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코튼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더욱 안락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코튼 섬유의 특징인 구김이나 벗김에 강해서, 보다. 내구성 높은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디지털 및 3D 프린팅

인쇄 기능의 눈부신 발전으로 직물 디자인 영역은 혁명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헤어Mohair

모헤어는 앙고라 산양의 털을 깎아 제직 된 원단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천연의 질감과 느낌을 주는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친화적인 선택을 점점 더 우선시함에 따라 천연의 느낌을 제공하는 직물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