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하는 방법(처음부터 끝까지)
운전면허증 갱신 사진 크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을 갱신할 때 사진을 변경할 수 있었으나 정해진 사진 크기규격를 지켜야 합니다. 사진 변경은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필요한 분들만 변경하면 됩니다. 1. 3.5cm times 4.5cm 크기의 사진이어야 합니다. 3cm times 4cm 크기의 사진을 받아주는 곳도 있지만, 자세한 규정을 맞추는 것이 안전합니다. 2. 모자를 벗고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탈모 3. 사진에 상반신이 나와야 합니다.
4. 배경에 색이 없어야 합니다.
온라인인터넷 운전면허증 갱신 사진 크기
1. 250킬로바이트KB 이하의 JPG파일로 저장해야 합니다. 2. 가로 350, 세로 450픽셀로 저장해야 합니다. 3. 3.5cm times 4.5cm 크기의 사진이어야 합니다. 4. 모자를 벗고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5. 사진에 상반신이 나와야 합니다. 6. 흰색 배경에서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7. 6개월 이내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8. 눈을 가리지 않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안경 착용, 선글라스 착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9. 복사 및 포토샵을 하지 않은 사진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1번과 2번을 제외하고는 오프라인과 동일합니다.
사진변경 안 할 경우
사진변경 없이 기존 운전면허증을 그대로 재발급할 경우에는 위에서 안내한 것과 같이 인터넷신청이나 방문신청 둘 다.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에서 가능하며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메뉴에서 면허증 갱신 메뉴에 들어가 실명 인증 후 접수하면 됩니다. 재발급은 신청완료와 한꺼번에 새로운 면허번호가 부여된 면허증이 발행되어 기존 면허증을 찾은 경우라도 취소는 불가하며 면허증 수령지 변경도 불가능합니다. 파출소 방문 신청 시에는 약 15일 정도 소요되며 임시운전 증명서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신청의 경우에도 다시발급 한 면허증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시험실 아니면 경찰서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영문운전면허증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이 허용된 국가보다. 사용할 수 있는 국가가 적지만, 한국에서 쓰는 국문면허증 뒤에 영문으로 적혀져 있기에 편리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영문면허증을 허용해주는 국가를 확인하신 후 맞는 면허증을 발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는 국가에서 운전할 시 별도의 번역공증서 없이 운전이 가능하지만 일부 국가별 경우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지 않는 국가에서는 무조건 한국운전면허증, 여권,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운전할 수 있는 기간이 국가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대사관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3개월 정도의 단기간만 허용하고 있으므로 장기체류 시 해당국가의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