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절약방법 전기세 감면한전 에너지캐쉬백 신청방법 총정리
난방비 인상으로 겨울철 요금폭탄을 맞았고 전기료도 올라 쌀쌀한 겨울 많은 분들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전기요금 인상은 여름철에 에어컨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어 한전 전기 기본요금에 관련해서 무요건 미리 알아두어야 할 내용과 함께 실시간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전기세 계산을 단순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한전 전기 요금, 에너지효율 등급 확인 가전상품을 살때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확인하세요 효율에 따라 5단계로 나눠 인증하는 것으로 에너지 효율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1등급일수록 효율이 좋으며 5등급 대대조적으로 40까지 전기 기본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냉장고 항상 켜져있는 냉장고 전력 소비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냉장실의 경우 70 정도만 채워두며 냉동실은 100 가까운 곳에서 채워둬서 냉기가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요금 인상 kWh당 11원 그리고 그 이유
한전 전기요금 인상으로 LNG나 연료비 급등을 반영해서 결정해야하는 발표가 있었고 1월부터 kWh당 13.1원 9.5가 오르며 기후환경요금은 1.7원이 오릅니다. 전력사용량kWh 13.1원이 오르는 것으로 누진제가 있어서 더욱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4인 가구 기준으로 4,500원 정도가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된 이유로 한전의 전기요금 인상은 LPG나 석탄연료의 증가가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누진제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피하는 방법
냉방비 폭탄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연히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수시로 계량기를 확인하고, 한전ON 앱을 통해 추측 요금을 살펴보며 절약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안 켜고 살 수는 없기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설정온도를 1도라도 높이고, 실내 적정온도를 26도로 유지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하지 않은 조명을 끄고, 사용하지 않는 전자물품 플러그를 뽑는 등 하루에 1.09 kWh만 절감해도 한 달에 30 kWh를 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에어컨과 선풍기를 같이 쓰고, 실외기나 에어컨 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이 희망 온도에 빨리 도달하게 해 냉방 효율을 높입니다.
전기세 감면 신청하는 곳
전기요금 감면신청은 다음 네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한국전력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 한국전력의 온라인 사이버지점을 방문하여 전기요금 감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전력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전기요금 감면신청에 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거주지 주민센터 거주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전기요금 감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거주지 한국전력 지사 거주지에 위치한 한국전력 지사를 방문하여 전기요금 감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 중에서 먼저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문의전화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기요금 감면대상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과 필요서류에 관해 전화상으로 확인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기요금 인상 kWh당 11원 그리고 그
한전 전기요금 인상으로 LNG나 연료비 급등을 반영해서 결정해야하는 발표가 있었고 1월부터 kWh당 13.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누진제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을 피하는
냉방비 폭탄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당연히 사용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기세 감면 신청하는 곳
전기요금 감면신청은 다음 네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