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유의종목 지정 대응전략은
오늘은 위메이드에 대한 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하여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위메이드는 놀이 업종의 대장주이면서 가장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며 관심받는 종목이죠. 위메이드맥스 주가도 위메이드와 비슷하게 흘러가는 자회사이니 같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메이드 그룹주를 개인적으로도 관심 있게 오랫동안 지켜보고 있었는데 요즘 위믹스 관련 갑론을박 때문에 주가 변동이 굉장히 크게 발생했습니다.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살펴보시죠. 먼저 업비트 등 DAXA 회원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위메이드의 위믹스WEMIX 코인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개인적 의견
지난해 무비블록 또한 유통량 문제로 인해 국내거래소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 된 적이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유통량 계획 정보를 정정 제출하고 초과 유통된 마케팅 물량을 대한 바이백하는 등 적극적이라는 조치를 통해 유의종목이 해제되며 현재 까지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있습니다
위믹스 또한 유통량 문제로 현재 디리스팅 확정이 났지만 기사회생이 가능한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해제된다고 해도 이미 투자자들과의 신뢰관계에 금이 갔기 때문에 다시 과거 가격만큼 상승하려면 큰 어려움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위믹스vs업비트 입장정리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위믹스 디리스팅 결정이 나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업비트 측의 유통량 기준 부재를 문제 삼았습니다. 장현국 대표는 유통 계획을 오직 업비트에만 제출했는데, 위믹스가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됐을 때 업비트에서 정의하는 유통량이 무엇이고 유통량을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달라고 했지만 지금까지 준 적이 없습니다.며 유통량 기준 없이 거래지원을 종료하는 것은 납득이가질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업비트는 장현국 대표의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는 태도를 밝혔습니다. 유통량 관련 주된 기준을 위믹스 측과 공유했으며 위믹스 측이 그러한 기준에 대하여 동의했다고 했습니다. 다만 업비트가 그 기준을 대중에 공개하지 않고 있는것에 대하여 보다. 확실한 유통량 기준을 마련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공개해야 해야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대목입니다.
갑작스러운 전환사채
지난주 드러난 팩트에 비해 주가가 너무 과도하게 폭락한 점이 이상하긴 했는데, 오늘 극적인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위메이드가 전환사채를 발행했다는 소식이 나왔죠. 보통 전환사채 발행은 시장에서 특수한 호재나 악재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 전환사채 발행 대상이 MS마이크로소프트, 하나은행, 키움증권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주가가 급등해버린 것이죠. 특히 마이크로소프트가 위메이드의 전환사채에 투자했다는 것은 앞으로 게임과 가상화폐 시장 안에서 위메이드의 큰 가능성을 보고 투자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지난주 잠시 불안한 눈빛으로 위메이드를 매도하던 투자자들은 오늘 강력하게 매수하며 주가를 22 넘게 띄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위메이드의 지난주의 동시다발적인 악재에 따른 급락과 이번주 급등 흐름은 조심스럽지만 주가조작에 인접하게 있는 작전성 움직임이라고 봅니다.
위믹스 옛날 사례
위메이드에서 위믹스라는 코인을 발행하여, 우리나라 내놓으라는 대기업 놀이 회사들과는 같지 않게 한발 앞서나가는 행보를 보여줬다. 단순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닌 소액이더라도 돈을 벌 수 있게 놀이 내 토큰을 통해 생태계를 이끌어나갔다. 그렇게 무한히 이어지는 가격 상승만 할 것 같았지만 한순간에 가격이 급락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것은 바로 코인의 가격 하락을 이끈건 다름 아닌 위메이드였다. 위메이드는 자신들이 보유한 위믹스를 시장에 지속적인 매도를 통해 수익을 챙겼다.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 백서에도 매도에 대한 조치가 있었기 때문에 위믹스를 매도하는 것에 대하여 문제가 없습니다.는 입장이였지만 수많은 우리나라 투자자들은 기업 측과 입장이 달랐다. 위믹스도 위메이드 주식과 같이 공시를 해야합니다. 부터 시작해서 저희가 지갑이냐, 등 억울함을 호소했다. 소중한 것은 이러한 사건으로 인하여 위믹스는 시장으로부터 신뢰가 부서진 상태였다.
향후 주가 전망
앞으로 위메이드의 주가는 점차 우상향 추세를 그릴 것으로 전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들어온 전환사채 전환가액이 5만원 초반대라고 하니 큰 변수만 없습니다.면 당분간 주가가 5만원을 이탈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는 게 맞겠고, 위믹스 3.0을 활용한 여러 가지 놀이 파이프라인이 본격적인 위력을 발휘하게 되면 다시 한번 2021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또 주가는 이전까지 충분한 하락으로 끌리는 가격에 와있고, 요즘 악재성 루머로 크게 흔들림이 나와 악성 매물, 손절 매물도 상당히 적지않게 소화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적 의견
지난해 무비블록 또한 유통량 문제로 인해 국내거래소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 된 적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믹스vs업비트 입장정리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위믹스 디리스팅 결정이 나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업비트 측의 유통량 기준 부재를 문제 삼았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전환사채
지난주 드러난 팩트에 비해 주가가 너무 과도하게 폭락한 점이 이상하긴 했는데, 오늘 극적인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