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밍아웃 시기 1차 기형아 검사 시기 이후 회사에 알리세요
오늘은 임신기간에 진행되는 검사 중 하나인 기형아 검사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기형아 검사는 총 1차 2차 두 번에 걸쳐 진행하게 되는 검사입니다. 1차 기형아 검사는 임신 10주13주 이내 시행하게 됩니다. 1차 기형아 검사 방법 흔히들 이야기하는 정밀 초음파 검사를 진행에 됩니다. 정밀 초음파란 정상적으로 발달하고 있는지, 구조적인 기형, 태반의 위치 파악하기 위한 검사 1차 기형아 검사 태아의 기형을 진단하기 위한 선별 검사로 다운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개방형 신경관 결손 등의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1차 기형아 검사 시에는 목덜미 투명대길이, 코뼈 여부 등 확인합니다.
검사 방법
이 검사는 일반적으로 초음파와 혈액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태아의 목덜미 투명대Nuchal Translucency 두께를 측정하고, 혈액 검사로는 특정 호르몬과 단백질의 수치를 조사합니다. 이 두 가지 결과를 종합하여 기형아 발생 확률을 예측합니다. 초음파 검사 태아의 발달 상황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목덜미 투명대 두께를 측정합니다. 혈액 검사 모체의 혈액을 통해 태아의 특정 호르몬과 단백질 수치를 분석합니다.
입체초음파
기형아검사라 그런지 평소보다. 초음파를 꽤 오래 봤어요 한 1520분 정도? 두상 둘레와 뇌 모양도 확인하구요, 탯줄로 피가 잘 흐르고 있는지도 확인해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처럼 다리 사이를 살짝 보여주시는데요 순간 얼마나 어느정도로 집중해서 봤는지 몰라요 빠르면 12주차부터 성별을 알았다는 글을 봤었거든요. 아들일 경우엔 좀 일찍 눈치채는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이렇게 아기같은 입체초음파까지 찍었답니다 아직은 지점토 같이 생겼지만. 두손 모으고 얼굴 가리고 있는게 넘 귀여워요. 역시 엄마 눈엔 뭐든 다.
배 나오는 시기?
첫번째 임신했을 때는 배가 정말 안 나오다가 6개월 차에 점점 커지더니 확 커져서 튼 살이 생겨서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둘째 때는 경산부라 그런지 제법 일찍 티가 나기 시작했고, 지금 셋째 때는 12주 때부터 정말 아랫배가 화려하게 나오기 시작했다. 청바지가 아직 맞긴 하지만 그래도 옷 태가 전보다는 다릅니다. 위에는 나풀나풀 한 셔츠나 조금씩 고무줄이 들어간 옷을 입으면 분명히 배가 편하다는 것을 느낀다.
그리고 평소보다. 조금 더 먹었습니다. 싶으면 배가 분명히 힘들다. 숨이 더 찬다. . 헥헥 일부러 양을 조금씩 먹으면 속이 편해서 잠도 잘 옵니다. 사진은 다음번에 찍어서 차이를 봐야겠다.
자주 묻는 질문
검사 방법
이 검사는 일반적으로 초음파와 혈액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체초음파
기형아검사라 그런지 평소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배 나오는 시기?
첫번째 임신했을 때는 배가 정말 안 나오다가 6개월 차에 점점 커지더니 확 커져서 튼 살이 생겨서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