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안동 관광 여기 어때 행사 안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추석 연휴, 안동 관광 여기 어때 행사 안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취정원사 사백력, 한민족의 개천 추석 추향재 법문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취정원사 추석 추향재 법문 사백력, 한민족의 광명개천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추석 추향재 봉행과 사백력 기도회 출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사백력은 환인 하느님의 천지개벽, 우주의 첫 새벽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선기56년 2022년 추석 한가위를 맞아 선교환인집부회 후원으로, 재단법인 선교가 주최하고, 선교총림 선림원이 진행되는 제천인식 추향재 봉행하였습니다.

2022년 임인년 추향재는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주재하시는 사백력 기도회를 수행대중에 계승하는 더욱 뜻깊은 가을천제가 되었습니다.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프로그램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프로그램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프로그램

탈과 탈춤은 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문화 중 하나입니다. 탈은 인간의 희노애락을 표현하고, 놀이, 주술, 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었습니다.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다채로운 탈과 탈춤 연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신명을 느끼고 즐길 수 있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내내 탈춤공연장과 탈춤공원에서 한국의 주요 무형문화재인 탈춤을 공연합니다. 하회별신굿탈놀이, 강령탈춤, 봉산탈춤, 북청사자놀음, 양주별산대놀이 등 여러 탈춤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탈춤뿐만 아니라 10개국 11개 팀의 해외 공연단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인류의 보편적인 콘텐츠 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인류의 보편적인 콘텐츠 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인류의 보편적인 콘텐츠 탈

안동을 대표하는 탈을 주제로 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추석 연휴 기간에 열립니다. 안동하면 떠오르는 단어 하회마을. 안동에는 유네스코가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한국의 역사마을에서 800년 전부터 전승되어 오던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있습니다. 마을 공동체들은 탈놀이를 통해 마을의 안녕과 풍농을 기원했고, 별신굿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왔다. 이런 안동의 문화자산인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로 승화시켰다.

특히, 안동의 여러 문화자원과 안동에서 탈과 탈춤이 가지는 문화 가치 지향점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1997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지난 26년간 지역민들을 하나로 만드는 대동의 장을 구현하였으며, 세계인의 가슴을 울리는 프로그램으로 함께하고 있는 축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