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여행필수 코스, 해운대 꼭 가볼만한 곳, 부산 해운대 여행
어둠이 찾아오면 불 켜진 광안대교 야경도 곱게 보이고요. 오늘의 부산 장산 등산코스 들, 날머리는 해운대스터디카페 옆 대천공원 공영주차장으로 잡았습니다. 주말의 혼잡한 시간에는 주차하기 어렵죠. 대천공원 공영주차장 요금은 3급지로 10분마다. 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1일 최대 주차료는 4,700원입니다. 후불 계산 두 번의 횡단보도를 건너면 대천공원 입구를 만나게 됩니다. 입구 쪽 좌측 편으로는 걷기 좋은 대천호수 테크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옥녀봉으로 오르는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등산로가 시작되는 체육공원 기점까지는 공원 입구에서 큰길을 그대로 따라 계속 직진을 하면 됩니다.
오킴스OKims
위치 호텔 1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자정 문의 0517497439 호텔 1층에 위치한 오킴스 펍 입니다. 치킨, 피자 등의 맛있는 아일랜드 펍 음식과 맥주 등 주류 및 음료를 파는 곳입니다. 호텔 안에서 간결하게 맥주 한두잔 하고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참고해서 주류는 굉장히 비쌌어요. 맥주 11,000원 19,000원 정도 입니다. 저렴히 먹으러 간 곳은 아니니까 열심히 먹고 즐겼습니다. 오킴스에서도 비치뷰가 정말 잘보여요. 해가 져서 야경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더베이 101, 마린시티
해운대를 생각했을때, 넓은 해수욕장과 광활한 바다. 뿐만아니라 하늘을 찌를듯이 높에 솟아오른 건축물들도 함께 생각이 날 것입니다. 우리나라 초고층 아파트들이 밀집돼있는 마린시티가 바로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는데, 마린시티 저층부 상가에는 맛있는 음식점들과 카페들이 많으니 식사시간을 이용해서 마린시티에 방문해 간결하게 식사를 한 후, 방파재를 따라 걸으며 바다구경을 해보자, 특히 마린시티 방파재에서는 광안대교가 한 눈에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차를 세워놓고 휴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마린시티에서 방파재를 따라 해운대 쪽으로 걸어오다보면, 동백섬 근처에 더베이 101이 보일 것입니다.
더베이 101에서는 이 마린시티에 있는 마천루 뷰를 제대로 느낄 있습니다. 더베이 101은 과거 동백섬 주차장으로 활용됐던 부지를 종합레저시설로 개발한 곳인데, 특히 야경 명소로 전국적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룸 컨디션
웨스틴조선부산 호텔은 리뉴얼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50년 역사의 정말 옛날의 호텔이지만 몇군데 외에는 옛날의 호텔이라는 느낌을 거의 못 받았습니다. 복도도 깨끗하고 세련된 모습이었어요. 저희는 맨 윗층인 9층에 있는 룸을 배정받았습니다. 이그제큐티브비치킹 룸 컨디션입니다. 디럭스룸에 이그제큐티브 혜택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 이그제큐티브룸 선택시 호텔 클럽라운지 사용권, 사우나, 수영장, 피트니스 등의 혜택을 엄청 주어서 다른 곳 갈 필요하지 않고 정말 제대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답니다.
침대도 편하고, 현대식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좋았습니다. 저는 저 쇼파에서 일어나질 못했다고 합니다. 저기 앉아서 밖의 뷰를 감상하고 있으니 못 일어나겠더라구요. 대망의 비치뷰입니다.
웨스틴조선부산의 로비는 외관과 달리 조용하고 차분하다는 느낌보다는 북적이고 꽉 차있는 느낌을받았습니다. 물론 저녁에 사람이 없을 때는 차분했지만, 그 고급호텔 특유의 고급스럽지만 쌀쌀한 느낌이 별로 없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실바니안 캐릭터가 여기저기 있었으나 그래서 였을까요? 다녀온지 좀 되어서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포토존도 있고 큰 인형도 다니고 해서 아이가 좋아했는데요. 웨스틴조선부산호텔 프론트입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셨어요. 웨스틴조선호텔 로비에서 보이는 뷰가 정말 예뻤어요. 로비에만 있어도 황홀한 뷰였습니다.
낮에 사람이 북적이는 모습도, 저녁에 아무도 없이 해운대 비치야경이 보이는 모습의 로비도 좋았어요. 로비뷰. 정말 바다. 코앞 호텔이라,이렇게 12층에 앉아 있으면 바다. 위에 떠 있는 느낌입니다.
웨스틴조선부산호텔은 위치가 좋아서 호텔 밖으로 갈 곳이 많아요. 호텔 바로 앞에 해운대해수욕장이라 물놀이나 모래사장에서 놀아도 좋고, 꽃게를 잡을 수 있는 곳도 바로 앞에 있어요. 호텔 뒤편에는 마린시티 야경이 굉장히 멋지게 보이는 저명한 더베이101이 바로 위치해 있어서 도보 이동하여 야경을 즐기면서 맥주나 한잔의 커피 하기도좋습니다. 또한 동백섬이 바로 옆에 있어서 여유롭게 섬 한바퀴 산책하고 오기도 좋지요. 정말 최상의 위치 아닌가요? 저희는 낮에는 해수욕장에서 놀고, 저녁에는 더베이 주변을 산책했습니다.
제 폰 카메라가 살짝 고장이 나서 저녁에 찍으면 빛번짐이 굉장히 심합니다. 폰을 어서 바꾸어야 겠습니다. 이 멋진 야경을 이렇게 밖에 담지 못해 죄송합니다. 워낙 저명한 곳이라 설명이 필요없지요. 전국 야경 최고인 곳 아닐까요? 실외 테이블에서 굉장히 대부분이 즐기고 있는 모습이 보기만 해도 흥이 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킴스OKims
위치 호텔 1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자정 문의 0517497439 호텔 1층에 위치한 오킴스 펍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더베이 101, 마린시티
해운대를 생각했을때, 넓은 해수욕장과 광활한 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룸 컨디션
웨스틴조선부산 호텔은 리뉴얼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50년 역사의 정말 옛날의 호텔이지만 몇군데 외에는 옛날의 호텔이라는 느낌을 거의 못 받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