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7일 오늘부터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지원 신청

2월7일 오늘부터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지원 신청

코로나19의 손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지원책이 여태까지 지자체에서 많이 지원을 했지만, 서울시의 경우 최근 동안 영세 소상송인들을 위한 점포 임대료 지원사업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급 1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대상과 신청방법에 관련해서 철저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을 소상공인 지킴 자금이라고 명칭하고 시작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장영업자 점포 임대료 100만 원 를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여태까지 다른 지자체에서는 여러가지 지원책을 하였지만 서울은 여태까지 제대로 된 것이 없던 것에 비하면 아주 이례적인 발표인 것으로 검증 검증 중에 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2022년 1월 2일 서울시 예산안을 통과하였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생존지원금이라는 명목 하에 8천억 원을 최종적으로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확인

이렇게 소상공인 임대료를 지원하고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소상공인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장기저리 자금지원과 신용보증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에도 경영위기에 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 원 규모의 4 무 안심 금융을 단행하여 필요자금을 적재적소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의회의 내용을 찾아보시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방안을 담은, 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지급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가 중앙정부와 별도로 자영업자에게 현금을 지요구하는 것은 것으로 2020년 5월 자영 업지 생존 지원금 지급도 두 번째 도전입니다. 당연히 서울시 관계자는, 일회성 지원만으로는 충분한 지원이 어려운 생각에 조기 추영에 대한 것도 논의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상 유형별 제출서류
대상 유형별 제출서류

대상 유형별 제출서류

제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임차사무실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대리인 신청 시에 통합위임장과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장 신청 시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대표자 예금계좌 사본,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의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신청내역 검증 결과 지원 제외 통보를 받은 사업주는 이의 신청을 통해 재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등등 문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다산콜센터 12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금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이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더 많은 힘든 생활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서울에 사업장이 있는 대표님들에게 지킴 자금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2월 중순 이후에 2차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 추가 서비스

이렇게 소상공인 임대료를 지원하고서울 소상공인 지킴 자금, 소상공인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장기저리 자금지원과 신용보증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에도 경영위기에 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 원 규모의 4 무 안심 금융을 단행하여 필요자금을 적재적소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유형별 제출서류

제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임차사무실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문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다산콜센터 12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