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바둑 쉽게 배우는 게임 설치 방법 ( 로그인 방법)

한게임 바둑 쉽게 배우는 게임 설치 방법 (+로그인 방법)

뒤끝이란 게임서버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버 연동부터 로그인, 게임정보 관리등을 간단한 코드 몇줄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백엔드에 대한 지식이 없는 개발자라고 하더라도 간단한 코드작성으로 뒤끝서버를 활용하여 서버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백엔드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되어 백엔드 개발을 할수 있는 분들이라도 그 개발 시간을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광고 아니에요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1. 뒤끝서버에서 할일처음 회원 가입부터가 먼저겠죠? 이부분은 다들 잘 하실거라 고민하고 넘어가겠습니다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왼쪽 상단에서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 생성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나면 SDK를 다운로드 하라고 하는데 이걸 다운받아서 UnityProject의 Asset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FACEBOOK 앱 연동 로그인 갱신으로 문제 해결
FACEBOOK 앱 연동 로그인 갱신으로 문제 해결

FACEBOOK 앱 연동 로그인 갱신으로 문제 해결

1. 페이스북을 엽니다. 설명하는 기준은 휴대폰이 아닌 PC 화면이오니, 착오 없기를 바랍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설정 및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좌측에 설정 및 개인정보 메뉴가 나타나고, 아래쪽에 있는 앱 및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4.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있는 앱들이 주르르 나타납니다.

로그인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을 찾아 만료됨이라고 나와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늘 예시 사이트인 GOG.com은 만료됨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일정 기간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만료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를 갱신하기 위하여 조회 및 수정을 클릭합니다. 5.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만료됨 상태에서 활성으로 바뀝니다.

Firebase Authentication 연동

2. AWS Cognito User Pool Identity Pool 연동

AWS Cognito 에 연결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별도 Backend 운사용 목적 필수이구요. 아래는, 일전에 Amplify 를 앱에 integration 한 후, Cognito 연결하는 구조를 적용한 후 그려본 구조도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Cognito 연결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회원가입 구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회원가입 구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회원가입 구현

회원가입을 구현하기 위해, empty view activity를 사용하여 Signup 액티비티를 만들어줍니다. activitysignup.xml Signup.kt rivate var auth FirebaseAuth? null

auth를 전역변수로 선언해줍니다. auth Firebase.auth

onCreate 안에 선언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필드를 다. 채웠음에도 회원 가입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밀번호가 6자 이상인지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 연동 계정 로그인 불가 문제 해결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한 계정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야 아래의 차례대로 시도해 봅니다. 1. GOG.com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로그인 창을 띄웁니다. 로그인 불가 사이트에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2.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Password reset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ACCOUNT 창이 나타나고, 이메일을 기합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는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던 계정입니다.

아래에 있는 Im not a robot을 체크한 후, 단어에 맞는 사진을 선택하여 로봇이 아님의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일련의 과정을 거친 다음, GET NEW PASSWORD (새로운 비밀번호 얻기) 버튼을 누릅니다. 4. 페이스북 계정의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이 담긴 메일을 보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통해 수업에 맞게 보드 세팅하기

머리글에서는 보드의 제목과 보드에 대한 핵심 내용이나 사용 방식에 대해 간단하게 부연 설명할 있습니다. 보드 콘셉트에 맞는 아이콘을 설정하면 조금 더 말랑말랑한 느낌을 줄 있습니다. 비주얼은 보드의 디자인을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배경화면의 경우 기초 색상부터 그라디언트, 질감 및 패턴, 사진, 아트 및 일러스트 화면을 기초 제공합니다. 기초 제공 화면으로도 충분하지만 마음에 드는 것이 없습니다.면 직접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고 그림을 직접 그리거나 외부 홈페이지 이미지를 링크를 통해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설정들은 특수한 목적이 없는 한 기초 설정으로 두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6가지 양식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시작했는데 양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레이아웃 형식에서 바꿀 있습니다. 섹션의 경우도 여기서 사용 여부를 수정할 있습니다.

Firebase로 로그인 씬 만들기

UI 설정 Project Settings Player에서 CompanyName과 Product Name을 설정합니다. Firebase에서, Unity에서 설정했던 Bundle Identifier 이름으로 생성합니다. json을 받아 Assets StreamingAssets 폴더에 json을 추가합니다. FrebaseAuth.unitypackage SDK를 import 합니다. Assets Import Package Custom Package. 두 오류가 뜨는데 IOS 설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음 경로의 파일에서 체크박스 모두 해제하고 Apply. 다음 오류는 UNITYIOS를 입력하고 Apply해서 해결합니다. FirebaseAuthManager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각 InputField에 맞는 값을 넣는다.

자주 묻는 질문

FACEBOOK 앱 연동 로그인 갱신으로 문제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구현하기 위해, empty view activity를 사용하여 Signup 액티비티를 만들어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페이스북 연동 계정 로그인 불가 문제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한 계정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야 아래의 차례대로 시도해 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