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으로 자연임신 성공해요
아이를 요구하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서 국가에서 시술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지원범위, 지원금액, 지원 횟수와 제출서류 및 신청법을 알아봅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아이를 요구하는 난임부부가 보조생식술인공수정 및 체외수정을 받는 비용을 지요구하는 사업입니다. 난임부부 중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 및 저소득층 가구에 최대 110만 원까지 도와주고 있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에 대한 모든 것,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은 22년 1월부터 지자체로 이양된 사업입니다. 지자체별 지원기준 및 내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분명한 내용은 관할 시군구 보건소 아니면 보건복지상담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 선정기준
난임부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고지금액 기준으로 가족수 별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인 가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의 경우, 기준중위소득 독립적으로 당연 선정
◐ 서울시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의 소득기준 (중위 180% 이하)을 폐지하여 모든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본인부담금)를 최대 11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이전 시술별 횟수 제한(신선 10회, 동결 7회, 인공수정 5회)도 시술별 칸막이를 없애 선택권을 보장합니다.
구분 없이 총 22회로 보장서울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거주하는6개월 이상 모든 난임부부사실혼 포함이므로 혼인신고 하지 않아도 가능해요 만약, 서울시 6개월 미만 거주하신 분이라면? 서울시 거주기간 확인은 부부 중 여성 난임자의 주민등록 거주 정보를 확인합니다. 난임 시술을 받는 여성만 거주기간이 충족되면 부부 모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 국가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상한액 수준을 유지합니다. Check Point 이전 서울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신선배아 1회, 최대 180만원은 증가 시행 내용에 통합됩니다.
난임부부 지원 개편 내용
기존의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을 위한 소득 기준이 없어집니다. 모든 난임부부는 본인 부담금을 회당 20만 110만 원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신선 10회, 동결 7회, 인공수정 5회의 시술 횟수 제한을 폐지해 총 22회 범위 이내에서 난임자에게 알맞은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비용은 총 22회 안에서 나이와 시술별로 1회당 상한액으로 지원합니다.
서울시 난임지원 시술비 지원 관련 분명한 문의 및 상담처
요즘 서울시에 난임과 관련한 지원 확대내용, 대상, 금액, 신청 방법, 준비서류, 관련 문의처까지 AZ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바뀐 서울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는 난임부부마다.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할 자격이 충분히 있고,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임신을 원하는데, 상황이 어려울 때는 위와 같은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예쁜 아이와 기쁜 가정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