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람 200편 기념 개인적인 명작 정리
Moviesetc 다크나이트 2008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흐림 나이트를 만점 영화로 뽑았다. 사실 만점 영화 중에서 가장 최근에 본 영화입니다. 부끄럽게도 2023년에서야 이 작품을 재개봉으로 처음 보았습니다. 보자마자 왜 이렇게 잘 알려진 작품인지, 히어로 영화의 정점으로 불리는 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놀란이 플롯의 마술사라고 불리는 원인을 알 수 있는 작품이었다. 히어로 영화에서는 쉬운 선과 악의 대결이 되기 십상인데, 다층적인 인간관계와 플롯을 통해 기존의 틀을 깨고 참신함을 부여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윤리적 딜레마와 아이러니를 다루는 것 역시 좋았다. 그런 식으로 생긴 긴장감유발 덕분에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을 풀 수 없었고, 말 그대로 손에 땀을 쥐는 경험을 했다.
이미테이션 게임 결말
하지만 앨런은 독일군이 영국의 해독 사실을 눈치채면 다시 바꿀 거라며 염려했고 이에 그는 영국이 암호를 못 풀은척하자고 말해 팀원들은 에그니마를 해독해 통계치를 계산해 결정합니다. 며칠 후, 앨런은 케인크로스가 소련의 스파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그는 앨런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가지고 있었기에 괴로워했다. 그러던 중 조안 역시 간첩으로 몰리게 됩니다. 결국 앨런은 조안의 결백을 증명하려고 케인크로스가 스파이라는 것을 불었지만 모든 것은 상관의 계략이었다.
그를 정치계의 첩보작전에 끌어들이기 위해서 말입니다. 아무튼 이미테이션 게임에 끌어들인 조안을 걱정하며 그녀에게 동성애자라고 밝히고 파혼을 권유하지만 조안은 그냥 지성에 대한 사랑으로 결혼을 이어나가자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는 못된 말을 하며 파혼합니다. 시간이 지난 후 앨런의 도움으로 영국과 연합군들이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는데 그는 동성애자라는 게 밝혀져 강제로 호르몬 치료를 당합니다.
멋진 여성들에게 사회의 각박한 시선?
이 영화가 2006년의 영화라는 점을 고민하며 이해하려고 하지만, 정말 보면서 답답하고 마음 아픈 장면들이 몇몇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앤디의 남자친구와 그 친구들. 영화 속에서 앤디의 남자친구는 요리사로 나옵니다. 앤디의 남친은 그녀가 글쓰는 일이 아닌 전혀 다른 일에 취업을 하는 것에 반색을 드러낸다. 나중에는 잘 해보라고 응원은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만나는 자리에서 미란다의 전화가 오자 받지 못하게 핸드폰을 돌리며 빼앗는 사건 부터 고구마 먹은 듯이 답답했다.
직장 내에서 노오력을 하고 있는가?를 돌아보게 된.
초반의 앤디의 옷차림은 정말 평범하고 일반 회사원 그 자체라고 생각이 든다. 어떻게 보시면 패션사와 정말 어울리지 않지만, 일반 사무직이라면 이상할 것도 없는 옷차림이랄까? 그래서 그녀의 마음가짐과 미란다에게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가장 잘 드러나게 표현한 것이 바로 패션의 변화였다. 초기에는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조합하여 입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그녀는 66사이즈라는 설정으로 나와 패션계와는 어울리지 않는 몸이라는 점을 지속해서 강조합니다.
44사이즈를 위해 매일 다이어트하는 모습을 함께 일하는 선배 비서 에밀리를 통해 알 있습니다. 처음 옷을 갖춰입고 구두를 신고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녀는 이 직장이 잠시 거쳐갈 곳이 아닌, 일하는 동안에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다짐을 옷을 통해 보여줍니다.
이미테이션 게임 줄거리
1951년 강도가 신고되어 한 저택에 경찰이 출동하지만 주인 앨런 튜링 교수는 사람들에게 떠나 달라 말합니다. 이를 의심한 형사는 그를 조사하다가 그의 정보가 1급 군사기밀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에게 더욱 호기심이 생긴다. 며칠 후 앨런 튜링은 자신의 동성애를 숨기려고 경찰을 보내려 했고 그는 동성애자 취조를 받게 되고 형사는 도움을 줄 테니 지난 일들을 말해달라고 합니다. 이에 그는 과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1939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그는 영국 정보부 SIS의 기밀 프로젝트에 참가했고 독일의 암호 에니그마를 해독하는 게 임무였다. 암호를 풀지 못하는 이 들으니 독일의 공격을 막을 수 없었고, 앨런은 암호를 풀기 위해서 크리스토퍼를 설계하려 합니다. 하지만 고액이 들어가니 다들 자금 조달을 거부했고 결국 그는 윈스턴 처칠에게 편지를 보내서 전권을 얻어 임무를 지휘합니다.
영화의 리뷰
2014년에 개봉한 클래식 애니메이션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새로운 시각에서 재해석한 영화입니다. 이전 악당이었던 말레피센트의 관점에서 배경과 이야기를 새롭게 재구성하여 펼쳐지는 작품입니다. 어린 시절 말레피센트가 여러 요정들과 친구가 되는 순간부터 인간 세계와의 충돌과 배신으로 악으로 변해가는 과정, 그리고 오로라 공주에게 저주를 내리지만 결국 자신의 행동에 대한 후회와 양심의 가책에 시달리고, 이어 자신이 내린 저주를 해결해 가는 내용입니다.
전체적으로 말레피센트의 변화와 성장, 그리고 자신의 힘과 용서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보여주기도 하고, 그저 악당으로 묘사되었던 말레피센트의 인간다운 면을 비쳐 주기도 합니다. 유서 깊은 스토리텔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과 감정적인 레이어를 더해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에 에 대하여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미테이션 게임 결말
하지만 앨런은 독일군이 영국의 해독 사실을 눈치채면 다시 바꿀 거라며 염려했고 이에 그는 영국이 암호를 못 풀은척하자고 말해 팀원들은 에그니마를 해독해 통계치를 계산해 결정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멋진 여성들에게 사회의 각박한
이 영화가 2006년의 영화라는 점을 고민하며 이해하려고 하지만, 정말 보면서 답답하고 마음 아픈 장면들이 몇몇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장 내에서 노오력을 하고 있는가?를 돌아보게
초반의 앤디의 옷차림은 정말 평범하고 일반 회사원 그 자체라고 생각이 든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