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500만원 대상 신청방법 일정 홈페이지
선지급신청률이 19.7 첫날 대거신청을 하였는데,아직 신청하지 못하신분들은 신청방법 대상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손실보상 선지급이란? 손실보상금 지급 전 일정금액을 무이자 대출로 첫번째 지급하는 새로운 손실보상 방식입니다. 추후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선지급된 대출금에서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 초저금리1고정금리로 상환합니다. 신청자는 지난해 4분기, 올해 1분기 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선지급 받게됩니다. 선지급금500만원을 초과하는 손실보상금 차액은 내달 중순에 지난해 4분기 손실보상금 지급 시 받게됩니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보다. 작은경우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5년간 나누어상환하면 됩니다. 선지급금에 대해서는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전까지는 무이자가 적용되며이후로는 1 초저금리가 적용되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선지급 500만 원 기간 별 지급금액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금액은 21년 4분기 250만 원 22.1분기 250만 원으로 하여 총 500만원 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심사방식은 신용점수, 세금 체납, 금융 연체 등 독립적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55만 개사의 해당여부 확인만 진행됩니다. 지원방식으로는 지급 실행 원금 감소 잔액 상환으로 진행되며 융자계획을 통해 손실보상 확정금액 외에 지급받은 손실보상금은 대출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대출금리21.4분기, 22.1분기 손실보상금 둘 다.
선지급금500만원이 손실보상액보다. 많을 경우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보다. 작은 경우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5년간 나누어 상환하면 됩니다. 선지급금의 경우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 전까지 무이자 적용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1 초저금리가 적용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 부담 없이 조기상환도 가능 1.19일수 오전 9시 2.4일금 24시 접수시간은 5부제 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이며,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 1.24일월부터는 오전 9시부터 24시간 접수합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프로그램 내용
1 신용등급에 대한 다른 검증 없이 빠르게 대출을 실시합니다. 이후 과세자료 기반으로 산정된 손실보상금으로 상환을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2 보상금으로 상환되는 대출금에는 무이자를 적용합니다. 3 현실 보상금보다. 선지급 보상금이 초과 시 보상금을 초과하여 대출로 남아 있는 차액은 1 초저금리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최대 5년간 상환기간을 두어 소상공인 분들의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
소기업 및 소상공인 55만 개사를 대상을 하고 있습니다. 2021년 34분기 신속 보상 대상자 약 70만 개 중 2021년 12월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곳으로 최근 동안 선지급신청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지급을 위한 대출은 신용등급 별도 검증 없이 대상 여부만 확인하는데요, 대출금은 이후 산정된 손실보상금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보상금으로 상환되는 대출금에는 무이자가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대상은 총 55만개의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코로나19로 인해서 지난 3분기에 소상공인 신속 보상 대상자로 선정된 70만의 개사 가운데 이번 2021년 12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12월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업체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번 보상금 선지급을 위해서는 다른 신용등급 심사가 필요 없고,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대상 여부만 본인인증을 통해 확인한다면 손실보상금 지급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손실보상금으로 대출금을 상환함에 있어서 상환금에는 무이자가 적용됩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지급금액 및 지급방식
업체당 500만 원을 지원하며, 2021년 44분기와 2022년 14분기 각 250만 원을 합친 금액입니다. 제대로 말하면 5백만 원을 지원금 형식으로 지급해주는 것이 아닌, 손실보상금을 받기 이전에 그야말로 자영업자들이 먹고 설기가 어려워 보상금으로 먼저 대출해 주고, 추후 확정되는 손실보상금으로 대출받은 500만 원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시 간단히 말하면, 현실 지원금을 돈으로 지원받기보다는 기관이 미리 돈을 빌려주었다가 추후에 손실보상금을 받으면 대출받은 돈을 갚으면 됩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지급시기
손실보상금을 선지급받으려 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 분들의 대부분이 설 연휴 스타트 전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선지급방식은 처음 나오는 방식입니다. 초기에는 모두가 처음이라 우왕좌왕을 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정책으로 불려지길 바랍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에 대한 평가는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요, 모든 정책은 서민들의 경제에 힘을 불어주는 정책이 펼쳐지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지급 500만 원 기간 별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금액은 21년 4분기 250만 원 22.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지급금500만원이 손실보상액보다. 많을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실보상금 선지급 프로그램
1 신용등급에 대한 다른 검증 없이 빠르게 대출을 실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