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정상 맥박수와 장수의 비결

70대 정상 맥박수와 장수의 비결

맥박은 심장이 정상적으로 뛰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건강지표로 일상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무조건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별일 아니겠지 하고 넘어가기 쉽지만 맥박은 심장신체의 이상신호를 알수있는 필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신의 맥박을 알아두면 건강을 체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옆 목 부분의 동맥이나, 손목 시작 부분의 손목동맥에 손의 검지와 중지를 대고, 1분간 얼마나 박동하는지 세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린아이의 경우는 관자놀이나 귀 아래 목쪽으로 뻗어있는 경동맥에 손가락을 가볍게 대고 1분 동안 재면 되는데요. 이같은 경우애 맥이 불규칙하거나 울컥거리는 느낌이 들면 비정상적인 박동으로 심장이 뛰는 기외수축, 빠르거나 느리면 부정맥을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맥박수와 건강
맥박수와 건강

맥박수와 건강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심박수에 영향을 미쳐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빈혈, 발열 아니면 갑상선 문제와 같은 질환은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심장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아니면 탈수증은 심박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심박수와 함께 어지러움, 호흡곤란, 흉통 등 비정상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생에 걸친 맥박수
평생에 걸친 맥박수

평생에 걸친 맥박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박수는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심장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몸 전체에 혈액을 펌프질하는 데 더 적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정상 심박수는 일반적으로 성인보다. 높은 반면, 노인은 심박수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심박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정상 범위 내에서 약간의 변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생아의 심박수는 보통 분당 100120회 정도로 적당히 빠르며, 이는 정상으로 간주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박수는 점차 감소합니다. 청소년의 경우 정상 심박수는 분당 80~90회입니다. 20대와 30대는 일반적으로 분당 평균 70~80회 정도입니다.

맥박의 정산 범위
맥박의 정산 범위

맥박의 정산 범위

맥박의 정상범위는 나이대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3살 이하의 정상범위는 분당 90회에서 120회 3살 이상 7살 이하 정상범위 분당 80에서 100회 성인 정상 맥박 범위 분당 65에서 85회 노인고령자 맥박 정상 범위 분당 55회에서 85회 유아기때는 작은 신체로 인하여 맥박수가 높게 나타나고 나이가 들수록 맥박정상범위는 점차 신체활동감소로 낮아지게 됩니다.

맥박이 이상하다면?

충분한 휴식과 유쾌한 상태에서도 맥박이 정상수치와 다를때는 무조건 병원을 찾아서 심전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찍는 심전도 검사는 기본이며, 부정맥이 가끔 나타나는 경우 몸에 부착하고 지내는 검사를 진행하기도 하니 증상이 있다면야 주저하지 말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진료와 검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부정맥은 기본적으로 약제로 완치가 되지 않지만, 경미한 경우 지켜보다가 약을 먹어서 발생을 억제하게 되는데요. 심장이 정상수치보다.

빠른경우 심장 안에 부정맥 원인이 되는 부분을 없애는 시술을 하며, 천천히 뛰는 경우 인공심장 박동기를 넣기도 합니다.

성인 정상 맥박수

위에서 설명해 드렸다시피 성인들의 정상 맥박수는 분당 65회에서 85회 정도입니다. 그리고 많게는 100회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특수한 상황 내부, 외부적인 요인으로 맥박수가 변화할 수 있는데요. 화가 나거나 흥분상태가 되거나 할 경우에 운동을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100회 이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운동을 할 경우 심박수는 최대 심박수가 220에서 나이를 빼고 75 정도가 안 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맥 예방하는 방법

1 유산소 운동 걷기,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지속해서 하면 심장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현대인들은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언제나 바쁘고, 야근 등의 이유로 매일 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피곤해도 퇴근을 하면서 최소 30분 이상은 빠른 걷기를 통해 평일에는 유산소운동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2 충분한 휴식 일반적으로 부정맥을 예방하는 방법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생활방법 개선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상황을 피해주셔야손해 주셔야 헙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 스트레스가 지속되는 경우 자기만의 푸는 계획을 찾아서 해소하고, 자극을 줄 수 있는 요인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3 금주, 금연, 많은 카페인 섭취는 금지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심장박동이 정상수치보다. 더 빨리 나오는 조기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맥박수와 건강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심박수에 영향을 미쳐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에 걸친 맥박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박수는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맥박의 정산 범위

맥박의 정상범위는 나이대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