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오스템임플란트 거래재개 다짐 오스템 횡령사건과 거래정지 정리
오늘 한국거래소는 27일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심의 결과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2021년 12월 31일 오스템 임플런트가 직원을 대상으로 고소장을 제출하며 밝혀진 사건으로 2000억 원대에 달하는 횡령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에 그러므로 상장 폐지 요건에 해당했는데요. 바로 그 요건은 2조 원 미만 기업이 자본금의 5 이상을 횡령할 경우 상장 폐지 요건에 들어가는 내용입니다. 거래소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31일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 과반수 선임과 감사위원회 설치 등 지배구조를 개착한 사실, 자금관리에 대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의 적정성을 제3의 전문기관을 통해 검증한 사실 등을 확인해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라고 입장을 내보였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PER, PBR 추이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PER, PBR 추이를 보시면 현재는 저점에서 꽤나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만큼의 안전마진은 적어진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투자할 때 더 유의해야할 가격대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일 14상승으로 현재 PER, PBR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PER, PBR만 놓고 보았을 때는 매수를 보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의 향후 전망과 거래 재개일
오스템임플란트는 하루전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12억원, 매출액이 2천341억 원으로 하나하나씩 전년 동기보다. 100.5, 36.5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한 명의 직원이 횡령을 했을 뿐 기업으로서의 가치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거래 정지 직전인 작년 12월 30일 오스템임플란트의 종가는 14만2천700원, 시가총액은 2조 386억 원입니다.
앞으로 향후 주가가 폭락을 할지 잘 유지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거래 재개일은 28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