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업무계획, 공무원 57급 공채시험 응시연령 하향

2022 업무계획, 공무원 57급 공채시험 응시연령 하향

팔공산 부인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9학습장비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로, 민족의 보물 초조대장경을 봉안했던 대 가람이며, 숭모전에서 3월 보름 열리는 숭모제로 신라 선덕여왕을 100여년동안 기려온 사찰로, 7세기 중반 경 신라 27대 선덕여왕에 의해 창건되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고려 현종대인 1011년 동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이룩되어 부인사에서 봉안되어 있던 초조대장경은 1232년고종19년 몽고병의 제2차 침입때 병화로 소실되었습니다. 또 이곳 부인사는 고려시대 무신집권에 항거하여 일어난 승려들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옛 절터에는 축대. 초석. 절기를 걸기 위해 세운 돌기둥인 당간지주 등 당시 석조물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홍종학 지금도 과도한 부의 대물림, 개발경제 저해한다고 생각
홍종학 지금도 과도한 부의 대물림, 개발경제 저해한다고 생각

홍종학 지금도 과도한 부의 대물림, 개발경제 저해한다고 생각

앞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쪼개기 증여’ 논란이 가속 되고 있는 가운데, 납부한 증여세 출처마저 불분명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장관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을 분석한 결과, 2016년 2월부터 5월까지 후보자의 배우자와 장녀는 6억 3432만원의 증여세를 납부하고, 평택 상가 건물 매입을 위해 1억 10만원 등 총 7억 3400만원을 지출했지만, 감소한 현금성 자산은 2억 1700만원에 불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5억 1700여 만원 상당의 자금 가 깜깜하다고 최의원은 지적했습니다. 홍종학 후보자는 제19대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총 6차례 공직자재산신고를 했습니다.

. 타당성
. 타당성

. 타당성

타당성이란 평가내용평가기준과 평가측정 항목 등이 평가의 목적을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자세하게 준거타당성과 기술타당성이 있으며 전자에는 1동시타당성 2예측타당성이, 후자에는 3 내용타당성와 4구성타당성수렴판별타당도가 있습니다. 종합평가내용을 특수한 목적이나 의사결정에 활용하게 되면 왜곡이나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승진의 목적에 잠재능력과 적성을 고려해야 하지만 현재의 직무성과나 직무행동만을 반영하게 된다면 그 타당성이 낮아질 수 있어요.

그러므로 평가의 타당성 제고를 위해서는 가장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요소들을 가장먼저 고려하되, 나머지 평가항목들을 보조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승진의사결정을 위해서는 평가센터법이나 서열법이, 보상의사결정을 위해서는 MBO를 활용할 때 타당성이 높다.

. 수용성
. 수용성

. 수용성

이는 평가제도에 관하여 구성원들이 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정당한 제도라고 믿으며 평가의 공정성과 그 활용목적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수용성은 평가가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평가의 목적이 개발이나 승진의사다짐 등 이외의 다른 목적정리해고 등을 가지고 있지 않음이 구성원에게 알려질 때 비로소 확보 될 수 있어요. 이를 위해서는 평가상담제도 등을 통해 구성원과 열정적인 의사소통을 하고 평가제도의 교육, 피드백, 구성원의 참여 증가 등이 필요합니다.

다면평가360도평가나 MBO는 수용성을 올릴 수 있는 기법 중 하나입니다.

홍종학은 누구인가?

대한민국의 경제학자이자 정치인며 19대 총선에서 민주통합당 비례대표 4번으로 당선되었습니다. 문재인 정부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내정되었습니다. 경기도 인천시 출신으로 송현초등학교, 대헌중학교, 제물포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와 석사, 캘리포니아 대학교샌디에이고 캠퍼스경제과학 박사를 땄다. 2012년까지 가천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1997년부터 경제 관련 시민 단체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에서 재벌개혁위원장, 정책위원장, 그리고 연구 소장으로 활동했습니다.

이를 통해 경제민주화를 주장한 개혁적 성향의 경제학자로 알려졌습니다. 2012년 총선에서 민주통합당 비례대표로 19대 국회에 입성했다. 더불어민주당의 디지털본부장으로서 최재성 의원과 함께 넷 상의 민주당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플랫폼 정당”, ”100만 당원 시대”의 기틀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홍종학 지금도 과도한 부의 대물림, 개발경제 저해한다고

앞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쪼개기 증여’ 논란이 가속 되고 있는 가운데, 납부한 증여세 출처마저 불분명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타당성

타당성이란 평가내용평가기준과 평가측정 항목 등이 평가의 목적을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용성

이는 평가제도에 관하여 구성원들이 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정당한 제도라고 믿으며 평가의 공정성과 그 활용목적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