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대 팝송뮤비들을 돌아보며(두아 리파,저스틴 팀버레이크,아리아나 그란데,레이디 가가 등)

2010년대 팝송뮤비들을 돌아보며(두아 리파,저스틴 팀버레이크,아리아나 그란데,레이디 가가 등)

한국영화 산업의 시작은 1910년대 초반으로 추정됩니다. 흑백 영화 시기로 시작한 한국 영화 산업은, 민족적인 감성과 중국 영화의 영향을 받아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일제강점기가 되어 강제 일본어 사용과 제작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한민국 정신 대변자로서 승리하여 국내 재생산하는 방식으로 살아남았습니다. 이후,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명품 대목극과 가족주의 사연 등 여러가지 장르로 발전하였으며 197080년대에는 에로물 성황 기를 맞이하였습니다.

1990년대 2000년대에는 한국 드라마와 함께 연관성이 높은 영화도 생겨나며, 대한민국에서는 전 세계에서 대단한 인기와 상을 수상하는 대한민국 영화계의 한류가 형성되었습니다. 1. 침묵의 시대19101920년대 한국영화는 일제강점기19101945에 시작되었습니다.


imgCaption0
사극과 시대극


사극과 시대극

2010년대 중반까지는 한국의 역사를 다룬 영화에서 꾸준한 흥행작이 나왔어요. 하지만 그 이후 사극영화의 침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관객의 기준이 높아져 역사적인 고증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고 민족주의적인 자극과 사극의 고전적 클리셰에 더 이상 반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사극보다. 한국의 근현대를 다룬 영화에서 히트작이 나오고 있는데, 정부에 대한 국민의 반발심과 이에 따른, 관심의 증가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영화의 수출

한국 영화산업에서 완성작 수출은 한국이 영화를 제작하여 직접 수출하여 벌여들인 실적이라고 할 수 습니다. 여기에는 리메이크 판권 등도 포함됩니다. 한국영화는 한국 영화시장의 규모에 비해 수출액은 저조합니다. 하지만 2010년대 중반부터 서비스 수출액은 증가하였습니다. 서비스 수출액은 영화 제작에 관련한 장비나 서비스를 코리아에서 맡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타 국의 영화제작에 한국 장비를 쓰거나 하는 것인데, 이것도 결국 영화 하청서비스라고 볼 수 밖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