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식도암 명의 심영목 교수 세계에 중심에 흉부외과 의사
이분을 소계 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과거 친구 아버지가 폐암으로 수술을 받게 되어 흉부외과 의사를 알아봐 달라고 연락받은 적이 있습니다. 여러 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의료인에게 연락을 해보고 여러 가지를 확인하여 삼성서울병원 폐암 명의 이신 심영목 교수님께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왜 하필 심영목 교수님께 수술을 받았는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명의 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교수님 심영목 교수님과 성숙환 교수님을 필두로 서울대병원 김영태 교수님, 강창현 교수님. 세브란스병원 김대준교수님, 아산병원에 김형렬 교수님, 삼성서울병원에 김홍관 교수님등 유명하신 분들이 많은데 그중 삼성서울병원 폐암 명의 심영목 교수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경험과 데이터
국내에 10년간 단한차례도 폐암 수술 건수 국내 1위. 전국 폐암수술 건수 7000건 중 2500건이 삼성서울병원에서 합니다. 심영목교수님 뿐만 아닌 김홍관교수님 등 다른 교수님 건수도 합쳐서이지만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한 병원에서 한해 몇백 개도 하기 힘든 수술을 몇천 건을 한다는 건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폐암 수술 환자 전체를 대상으로 5년 생존율은 56.61 세계 폐암학회에서 발표한 성적은 47.26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서구식 식단, 비만, 흡연, 음주, 방사능 노출, 이른 초경과 늦은 폐경 그리고 스트레스가 꼽힌다. 또한 오랜동안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도 위험합니다. 임신을 하고 모유수유를 한다면 유방조직의 세포분열이 좀 더 늦게 이뤄지기 때문에 종양이 생길 확률은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반면 아이를 낳지 않거나 서른이 넘어서 출산 할 경우엔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유선구조가 촘촘한 치밀유장의 경우 유방암 발생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유선조직이 치밀해 엑스레이를 찍는 것이 힘들다. 엑스레이상 희색으로 뜨기에 암과 혼동이 되고, 발견하기가 힘들어진다.
의료인들이 인정한 폐암 명의
친구 아버지 폐암 4기라 정말 많은 의료인들에게 물어 봤습니다. 폐암 자체는 survival rate 생존율이 안 좋아 명의 중 명의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위에 많은 교수님들이 있었지만 단연 다른 병원에서도 심영목교수님을 추천하였습니다. 같이 일하는 의료진들도 모두가 진솔하게 심영목 교수님을 추천함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만 특이하게 심영목 교수님은 외래를 안 본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외과적 수술 림프절을 함께 절제합니다. 전이가 없습니다.면 림프절 절제를 멈추게 되고, 전이가 있으면 겨드랑이 림프절도 추가로 절제합니다. 암세포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유방 조직을 살리기도 하고, 재건수술의 여부도 결정됩니다. 그래도 암세포의 크기가 크고 전이가 되었다면 많은 부위를 절제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항암치료 수술 후에도 미세하게 잔존해있을 암을 없애기 위해 보조적 치료로써 항암제를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오히려 암의 크기를 먼저 줄이고 수술하기위해 항암제를 먼저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숙환 교수님을 소개하기전 간단한 설명만 하겠습니다.
폐암은전 세계적으로 사망률 1위인 암으로서, 폐암은 흡연, 환경 오염, 유전적 요인 등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 증상이 미미하며, 증상이 심해질때에는 기침, 가슴 통증,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되면 치료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정기적인 검진과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하는 나이.
심영목교수님 검색하면 나이관련해서 질문이 많았습니다. 구글에 심영목을 검색하면 뒤에 따르는 키워드가 나이. 심영목 교수 나이, 심영목 연세 등 이런 부분이 걸림돌이었습니다. 저 또한 외과계열에 교수님들은 나이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약간은 50대 전후로 가장 수술을 잘한다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은퇴를 앞둔 교수님이라 걱정이 됐습니다. 그런데요 주변 의료인들에 이야기를 들으면 나이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심영목 교수님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심영목 교수님은 은퇴 후에도 석좌교수로 삼성서울병원에 남아 있기로 병원에서 제안했다고 합니다. 저는 은퇴 후에도 같은 병원에서 명예교수 하는 것을 처음 보았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삼성서울병원에서도 최초라고 합니다. 그만큼 심영목 교수님에 위상을 알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계적 수준의 경험과
국내에 10년간 단한차례도 폐암 수술 건수 국내 1위.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의료인들이 인정한 폐암
친구 아버지 폐암 4기라 정말 많은 의료인들에게 물어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하는 나이.
심영목교수님 검색하면 나이관련해서 질문이 많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