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 원인과 증상, 주부습진 예방과 치료법

주부습진 원인과 증상, 주부습진 예방과 치료법

날씨가 쌀쌀해지면 손의 껍질이 벗겨져서 고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반드시 쌀쌀한 계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손에 껍질이 벗겨지는 증상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글에서는 손에서 껍질이 벗겨지는 증상이 생기는 원인에 관하여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01. 마른 계절 기후가 춥고 마른 철이 되면 피부에는 영양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날씨만 마른 것이 아니라 사람의 피부도 건조해 집니다. 마른 성향의 피부인 사람의 경우 피부가 메마른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영양분이 미흡한 상태에서 건조해 졌을 때 케어를 해주지 않는 경우 손에서는 각질이 벗겨질 수 있고 각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니 손이 물에 젖는 경우 잘 말린 뒤에 보습을 위해서 핸드크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imgCaption0
언제 의사를 만나야 합니까?

언제 의사를 만나야 합니까?

습진은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문제이지만 발적과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시작하면 의사의 진찰을 받고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할 때입니다. 의사는 질환 상황을 진단하고 치료를 처방합니다.

또한 습진과 유사한 음식, 특정 금속, 비누, 화장품, 오염에 대한 특정 유발 요인이 있거나 염소 처리된 수영장에서 수영한 후에 유발되는 경우에도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건선의 주요 증상은 두꺼운 붉은 색 피부와 각질입니다. 이런 증상이 팔꿈치, 무릎, 두피, 얼굴, 손바닥, 발 등에 나타납니다. 이와 더불어 건선은 다음과 같은 증상들을 동반합니다. 가려움증 갈라지고 마른 피부 피부 통증 금이 간 손발톱 관절 통증 특히 긁을 경우 감염이 발생할 있습니다. 감염이 일어나면 고통이 심해지고 부어오르며 발열 증상까지 경험하게 됩니다. 건선 환자 3명 가운데 1명은 건선성 관절염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선성 관절염은 자가면역반응에 의해 발생하며 관절 통증, 부종, 관절 강직 등 증상을 동반합니다. 또한 건선 환자는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비교적 높다고 밝혀졌다.

습진의 치료방법

1. 보습제 보습제의 규칙적이고 부지런한 사용은 습진 관리의 근본적인 측면입니다.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함을 줄여주며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향, 저자극 보습제를 고르고 하루에 여러 번 바르세요, 특히 목욕 후에는 수분을 고정시키세요. 2.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이것들은 습진이 생기는 동안 염증을 줄이고 가려움을 완화시키기 위해 자주 처방되는 항염증 크림이나 연고입니다.

그들은 면역 반응을 자제하고 붉어짐, 붓기, 가려움을 줄여줍니다.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강도가 다양하므로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3. 국소 칼시뉴린 억제제 타크로리무스와 피메크로리무스를 포함한 이와 같은 약물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크림 아니면 연고입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의 사용이 덜 바람직한 얼굴이나 생식기와 같은 민감한 피부 부위에 특히 유용합니다.

습진의 원인

1. 유전적 요인 습진은 유전적 요소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습진, 천식 아니면 알레르기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자체적으로 습진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연관된 특정 유전자들이 아직 연구되고 있지만, 특정 유전자들은 습진의 발달에 기여한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2.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 습진이 있는 사람들은 구조화된 계기에 비정상적으로 반응하는 과도한 면역 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은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습진의 특징적인 증상을 유발합니다.

면역 체계는 특정 음식이나 알레르겐과 같은 무해한 물질을 위협으로 잘못 식별하여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환경적 요인 습진 증상은 여러가지 환경적 요인에 의해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리거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편적인 트리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예방법

처음 원인으로 여겨지는 자극물질이 있다면야 가능한 한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부 습진의 경우 좀처럼 설거지나 세탁 등 하지 않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손의 부담을 줄이고 개선하기 위해 평소에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습진 주부 습진 관리 건조하고 어려운 경우 보습이 가장 기본입니다. 손습진은 피부의 장벽 기능이 평소보다. 낮아서 자주 명확하게 보습제를 발라야 합니다.

염증을 일으키고 가려움증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외용제를 사용하셔야 하고, 가능한 한 만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이 심하다고 해서 긁어버리면 더욱 악화되고 증세가 나빠집니다. 또, 상처가 되어 버리는 경우나 고름이 나오는 경우는, 항생 물질이 배합된 스테로이드 외용제를 사용합니다. 증상이 회복될 때까지는 아침저녁 등 가능한 한 자주 약을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언제 의사를 만나야

습진은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문제이지만 발적과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시작하면 의사의 진찰을 받고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할 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습진의 치료방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습진의 원인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