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내장죽_본죽(시흥목감조남점)
소화가 안될 때나 몸이 아프거나 입맛이 없을 때 죽을 끓여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힘들고 재료를 모두 구입하여 만들면 비사용 목적 만만치 않은데 손쉽게 전문점에서 구입하여 드시는 경우가 더 경제적인데 오늘 직접 전문외식하는곳에서 구입하여 먹어 보겠습니다. 최근 죽 전문점이 많이 생겨 영업을 하고 있었으나 필자가 방문한 곳은 본죽비빔밥으로 상당히 옛날의 곳인데 전국에 체인이 있고 웬만한 도시에는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있었으나 아래와 같이 주문하여 먹어 보겠습니다.
배달앱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포장배달로 주문하여 직접 가지러 가도 됩니다.
찹쌀을 이용한 전복죽 조리법
전복 준비 신착한 전복을 깨끗이 씻고 내장을 제거합니다. 전복 볶기 기름을 두른 팬에 전복을 볶아 향을 낸 후, 좋은 크기규모로 자릅니다. 찹쌀과 함께 요리 볶은 전복과 불린 찹쌀을 냄비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어 함께 끓입니다. 부드럽게 끓이기 중간 불에서 천천히 끓여 죽이 부드럽게 익도록 합니다. 맛내기 소금, 간장 혹은 굴소스로 간을 맞춥니다.
죽 맛보기 후기
반찬은 총 4가지가 들어 있었으나 김치와 동치미 돼지고기 장조림 그리고 쌈장이 조금 들어 있습니다. 죽을 모두 먹을 때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며 맛도 좋습니다. 특히 장조림은 애들이 먹기에도 좋아 병원에 입원했거나 아플 때 먹이면 좋을 듯합니다. 죽은 정말 맛있었으나 솔직히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 보도 훨씬 더 맛있고 전복도 씹히는 맛이 있어 식감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 됩니다. 가격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보다.
오히려 더 저렴하게 들며 차갑게 식어도 맛있어 남거나 2개를 구입하면 나머지는 냉장고에 저장 후 그대로 드셔도 괜찮고 데워서 드셔도 달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애들은 소고기죽이나 홍게 품은 죽, 참치죽등이 좋을 듯합니다. 전체적은 가격이나 맛등에서 만족하여 한번은 이용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