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지 않고, 온라인 사이트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통되지 않은 단말기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통신사 어플 유무
통신사 단말기의 경우 위 사진과같이 자사의 통신사어플이 존재합니다. SKT의 T world 라던지 LG의 U고객센터 라던지 통신3사들이 자신의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통신기기 초기세팅에서 기초 어플이 깔리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이와 같은 요소들을 잘 확인하여 자급제폰인지, 통신사 폰인지 확인을 잘 하셔야합니다.
만약 자신의 휴대폰이 통신사 단말기임을 모르고 알뜰요금제까지 신청을했다면, 새로운 자급제폰을 구해야하되는번거로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휴대폰이 자급제폰인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하는 실수가 이것입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급제폰을 구입합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요구하는 모델을 선택하고 구매합니다. 예를 들어, 쿠팡에서 갤럭시 S21을 주문하거나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13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SKT, KT, LG U 등의 메이저 통신사나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 자신의 요금제에 맞는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SKT의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SKT를 선택하거나, 저렴한 요금제를 원한다면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유심을 구매합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나 대리점에서 유심을 신청하고 택배로 받거나 직접 방문하여 수령합니다. 예를 들어, SKT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신청하면 23일 후에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4. 유심을 삽입합니다. 자급제폰의 전원을 끄고 유심칩을 삽입한 후 전원을 켭니다.
자급제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자급제폰도 SK, KT, U 통신사를 사용해, 선택 약정 할인도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이용하면 대리점에서 약정 걸고 구입하는 것과 다름이 없고, 오히려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비싸질 수 있다고 해서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면 자급제폰을 100 저렴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의 경우 약정기간이 전혀 없고, 같은 조건의 요금제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자급제폰 알뜰폰요금제 조합이 매우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SK, KT, U의 연동 할인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요금을 최대한 알아본 후, 결정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요 알뜰폰 요금제에서도 연동 할인이 되는 상품이 있다고 하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구조화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 할인 혜택과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보다.
통신사의 개입 없이 핸드폰 구매가 가능합니다.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는 통신기기 대리점을 방문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그 때마다. 1년 혹은 2년의 약정을 정해야 하고, 필요하지도 않은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고요금제를 몇 개월동안 사용해야 하는데요.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경우 이런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중간에 고장이 나더라도 약정기간을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통신사를 통해 핸드폰을 구매하면 최소 1년에서 최대 3년의 약정 기간이 존재합니다.
거의 모든 새로운 핸드폰을 구입하는 것과 함께 통신사를 변경하기 때문에 약정 기간 중 기기가 고장이라도 난다면 눈물을 머금고 고장난 기기를 사용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 변경시 뱉어내야하는 지원금이 없기 때문에 자기만의 방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에는 혜택이 많기는 하지만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이 단점은 다시 말하면 통신사 휴대폰의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자급제폰의 단점은 구매할 때 가격적인 부담이라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일례로 바로 요즘에 발매한 삼성 폴더블폰인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사전예약으로 자급제폰을 구매하면 가격이 120200만원대 인데, 일시금으로 구매를 하거나 카드가 있어야만 할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개통폰이 2,3년간 나눠서 단말기 요금을 지불하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들 신용카드를 갖고 있고, 무이자 할부를 길게 제공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큰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자급제폰의 또 다른 단점은 과정이 아무래도 통신사나 대리점에 다. 알아서 해주는 것보다는 절차가 조금 더 존재해야하는 것입니다.
자급제폰, 그냥 비싸기만 한거 아닌가요.?
단순하게 보면, 자급제폰의 차이는 구입할 때 통신사에서 지원금을 지원해주는가, 아닌가의 차이입니다. 그런데요 놀랍게도 통신사에서 지원금을 지원받지 않고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신사 어플 유무
통신사 단말기의 경우 위 사진과같이 자사의 통신사어플이 존재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다음과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급제폰을 저렴하게
자급제폰도 SK, KT, U 통신사를 사용해, 선택 약정 할인도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이용하면 대리점에서 약정 걸고 구입하는 것과 다름이 없고, 오히려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