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번 보세요 힐링됨
영화 2번 보세요 힐링됨 위 이미지를 옆으로 넘겨보세요 동물 나오는 영화는 재미없지 않아? 자기가 을 추천했을 때 친구 중 한 명은 이렇게 얘기했다. 동물 볼 거면 동물농장을 보시면 되지 뭐하러 영화를 보냐고. 강아지나 냥이 나오는 영화 중에 재밌는 건 거의 없었다고 했다. 명작이던 라이온 킹도 실사화하고 망했는걸. 하긴, 나도 일정 부분 동의하는 바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도 썩 내키진 않았었다. 넷플릭스에서 별로 홍보도 안하는 것 같았습니다.
메이저급 영화는 아니니까. 또한 인공지능이 나에게 추천해주는 작품도 아니었다. 어떻게 하다가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그냥 그날따라 볼 만한 게 두드러지게 없었고, 뭐라도 틀어서 보자는 심정으로 선택했던 것 같다.
13위 쿠조 Cujo, 198
스티븐 킹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최근 시기 극장에서 본 고스트 버스터즈 라이즈라는 영화에서 이 영화를 학교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비디오로 보여주는 장면이 나오더군요. 그만큼 고전 호러 명작으로 저명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굉장히 독특하고 재미있습니다. 박쥐에 물려서 광견병에 걸린 대형견세인트 버나드이 등장하는데 옛날 영화라서 CG 없이 현실 개를 분장시켜서 촬영했기에 영화의 장면들이 굉장히 사실적입니다.
개가 연기도 너무 잘하고요. 광견병에 걸려서 고름과 타액을 질질 흘리며 점점 좀비처럼 망가져 가는 개의 비주얼이 굉장히 섬뜩합니다. 그런데요 세인트 버나드가 원래 험상궂게 생긴 개는 아니라서 마냥 무섭다기보다는 조금 불쌍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5위 엘리게이터 Alligator, 1980
엘리게이터는 악어 영화의 고전이자 정점에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1편과 2편이 있었는데 1편을 TV에서 방영해주는 걸 보고 시작하는 이후 영상 가게에서 엄청 많이 빌려봤습니다. 1편과 2편 모두 정말 많이 봤어요. 일반적으로 평가는 1편이 더 좋지만 저는 1편과 2편이 동급이라고 생각합니다. 2편이 오로지 아쉬운 점은 악어의 최후가 1편보다. 조금 허무하다는 정도? 그래도 두 영화 모두 너무 재미있어요. 동물 습격 영화 중에서 대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요 이 영화는 대도시 하수구의 악어 전설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라서 당연히 영화의 배경도 대도시입니다. 원래 도시는 사람을 죽이는 야생 동물의 위협이 존재하지 않는 공간인데 이 영화에서는 도시의 일반 가정집과 골목길, 파티장, 유원지 등에서 거대 악어가 나타나 소동을 부리니 그것만으로도 엄청 흥미진진합니다.
9위 더 그레이 The Grey, 201
비행기 전추 사고를 다루는 조난 서바이벌 영화입니다. 서바이벌 영화에서 은근히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내용이 많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영화의 전체 내용 중에서 일부 에피소드로 등장할 뿐 영화의 메인 내용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더 그레이는 비행기 전추 사고의 생존자들이 늑대 무리의 공격을 받는 것이 상당히 본격적인 내용으로 그려집니다. 조 카나한 감독에 리암 니슨 주연으로 국내 극장에도 정식의 개봉한 메이저 영화입니다.
영화는 굉장히 완성도가 높고 사실적입니다. 너무 사실적으로 절망적인 상황들을 그려내기 때문에 보기가 좀 괴로운 영화이기도 해요. 늑대 무리도 엄청 무섭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극장에서 봤는데 관객이 거의 없이 썰렁한 상영관 환경이라서 더욱 영화에서 묘사되는 추위와 늑대 무리의 공포가 피부로 살벌하게 와닿더군요. 영화를 보면서 온몸에 소름이 좍좍 돋는 순간이 많았습니다.
영화 의 매력포인트 5가지
실화를 다룬 영화 놀랍게도, 이 영화는 현실 인물의 이야기다. 영국에서 화제가 되어 책까지 쓴 남자의 이야기다. 냥이 덕분에 유튜브 스타도 되고 책도 쓰면서 유명세를 탔다. 영화까지 찍었으니, 한 마디로 대박이 난 것입니다. 고양이가 한 남자의 인생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현실 고양이가 출연 연기를 하는 고양이도 현실 주인공입니다. 난 영화를 보면서 무슨 고양이가 저렇게 얌전히 잘 있지?라고 생각했었다.
알고 보니 친근한 환경에서 자기 모습 그대로 있었던 것이었다. 아아 정말 귀여워. 전지적 고양이시점 이 영화는 특이하게, 냥이 시점으로 바라보는 연출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게 또 새로운 매력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3위 쿠조 Cujo,
스티븐 킹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위 엘리게이터 Alligator,
엘리게이터는 악어 영화의 고전이자 정점에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위 더 그레이 The Grey,
비행기 전추 사고를 다루는 조난 서바이벌 영화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