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원동산행부산 근교 청정 봄미나리 시식 산행 원동 천태산 원동 천태산
양산 가볼만한곳 통도사. 양산 통도사를 오랜만에 다녀왔다. 가장 열정적인 시기 더운시기라 그런지 통도사 가는 계곡에는 발을 담그는 사람들이 많았다.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깨끗해보이는 물이라 보는이도 같이 더위가 날아가는듯했다. 양산 가볼만한곳 통도사는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매표후 안쪽으로 들어와도 주차장이 넉넉한 편이라 이용하기 좋습니다. 날씨가 좀 시원해지는 가을쯤에는 입구에서부터 더디게 대웅전까지 걸아봐도 좋을거같다. 옛날의 아치형 다리인데 사람들에게 꽤 인기가 좋습니다.
사진도 엄청 잘 나오는 곳이라 양산 가볼만한곳에선 나름 포토존. 이곳에서부터 더디게 구경하며 실제 통도사를 들어갑니다. 통도사는 대웅전외에도 주변으로 여러가지 암자들이 자리하고 있었으나 그마다의 매력이 있어 한곳씩 둘러보는것도 추천합니다.
홍룡폭포 소개
물보라 사이로 무지개가 보이는 폭포, 홍룡폭포 가지산도립공원 내의 천성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홍룡폭포입니다. 본래는 홍롱폭포였는데 세월이 가면서 점차 홍룡으로 부르게 되어 지금은 홍룡폭포라고 부른다.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진다. 시원한 물줄기와 더불어 주변 경관과 균형잡힌 이미지를 자아내며, 깎아세운 듯한 바위와 떨어지는 물보라의 풍광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다.
폭포 아래는 홍룡사라는 아담한 사찰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원사계곡 소개
천성산 기슭에 위치한 내원사 아래의 계곡. 북동쪽으로는 정족산, 남쪽으로는 원적산, 남동쪽으로는 천성산이 있으며, 그 사이에 있는 여러 계곡에서 흐르는 물이 용연천과 상리천 등이 되어 서쪽에서 양산천으로 흘러들고 있습니다. 내원사계곡은 예부터 소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이 흘러 신비한 계곡으로 불리었습니다. 계곡 곳곳에는 삼층 바위가 첩첩이 서 있으며 절벽에 소금강이란 글자가 뚜렷이 새겨져 있으며 병풍 모양으로 바위가 길게 뻗어져 있어 병풍바위라 불리는 것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피서객이 봄, 가을, 겨울에는 등산객이 많이 찾고 있고 이곳 산에서 채취하는 도토리로 만든 묵은 맛도 좋을 뿐 아니라 건강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통도사, 홍룡폭포, 통도환타지아, 통도파인이스트컨트리클럽, 해운청소년수련원 등이 있습니다.
천태산 소개
양산의 3대 명산, 천태산 해발 630.9m고지로 천성산, 영축산과 함께 양산의 3대 명산으로 중국의 천태산과 모양이 흡사하여 천태산이라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예로부터 경치가 빼어나기로 유명할 뿐 아니라 남서쪽으로 낙동강, 북쪽으로 삼랑진 양수발전소, 그리고 동쪽으로는배내골이 연계되어 등산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천태산 정상에서 바라본 낙동강의 낙조는 탄성을 자아내도 모자랄 만큼 아름답습다. 또한 남쪽에 위치한 천태각천태정사에서 용연폭포에 이르는 30여리의 계곡은 태고의 신비를 그대로 간직한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천태산의 또다른 볼거리 천태산의 또 하나 볼거리로 암자와 기암절벽을 들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이르기 전에 조그마한 암자가 있었으나 그곳 골짜기를 오르면 기암 절벽을 이루고 정상에 오르면 넓은 바위가 평지처럼 놓여있어 마치 하늘밑 구름 같은 느낌을 줍니다.
통도환타지아 소개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가지산도립공원과 통도사를 품은 양산시는 밀양, 울산, 부산 등과 경계를 맞대고 있습니다. 서쪽편으로는 낙동강이 흘러간다. 경부고속도로가 시를 남북으로 관통, 어느 지방에서 가던지 교통사정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통도환타지아는 통도칸트리클럽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주동일리조트가 운영합니다. 통도사가 근처에 있어 문화유적 답사 후 들를 만한 곳입니다. 통도환타지아는 영남 알프스인 영취산 아래 위치한 부산, 경남권 내 최대의 테마공원입니다.
30여 기종의 유희시설과 대규모 수영장, 자연호수, 이벤트광장 및 대형 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여러가지 이벤트 행사로 놀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43 밀양 딸기마을 소개
주소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리 819 관광농원,팜스테이 밀양에 위치한 1943 밀양 딸기마을은 밀양시 삼랑진읍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이 지역에서 딸기 재배가 처음 시작된 곳으로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부들의 소중한 마음을 선물합니다. 1943 밀양 딸기마을은 전 연령대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곳에서는 딸기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농부와 함께 딸기를 심고 키우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신선하고 달달한 딸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딸기 재배의 과정을 배우고 실제로 딸기를 따는 경험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홍룡폭포 소개
물보라 사이로 무지개가 보이는 폭포, 홍룡폭포 가지산도립공원 내의 천성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홍룡폭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원사계곡 소개
천성산 기슭에 위치한 내원사 아래의 계곡.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천태산 소개
양산의 3대 명산, 천태산 해발 630.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