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매수 상위 10개 종목 수익률 분석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시작한 주식시장도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이번 해 안 1분기는 지난해 하반기 힘센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은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 100까지의 순위를 조회해보고 순매수금액이 가장 높은 15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도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00까지의 종목 리스트입니다. 기준은 매수 한도 기준입니다. 순매수 한도 1위 종목은 원자재, 철강, 전기차, 수소 관련특히 시장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POSCO이며 2위는 SK텔레콤입니다.
들어가는말
중국의 코로나 봉쇄 중지로 인해 약품 사재기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의해 한미약품의 올 4분기 순익은 330억, 1년새 50이상 늘어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제약사의 서스펜 서방정이 최신 의약품안전처가 긴급생산, 수입명령을 내린 해열진통제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해역진통제로 많게 쓰이것은 약에 에 관해 약품가격을 올려주고 생산량을 4월까지 늘려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의해 자연적으로 생산량이 늘어나고 매출과 순이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번 해 안 예측 배당수익률은 0.17이며 외국인은 4분기 들어 440억원의 순매수를 기록중이며 주가 역시 이 기간동안 무려 27이상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SM의 부어두운 1분기 실적으로 외국인 순매도 크기 증가
외국인 투자자들이 최신 한 달간 우리나라 증시에서 엔터테인먼트 종목을 쓸어 담고 있는 이유에 대하여 다시 살펴봅시다.지난 한 달 동안 외국인은 우리나라 증시에서 엔터테인먼트 종목에 대한 순매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등의 주식을 외국인들이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인물들 3개의 종목은 최신 한 달 동안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 20위 안에 모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는 9위, JYP엔터테인먼트는 10위, 하이브는 2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코스피 전문가들에서는 이런 외국인 투자 유입의 이유로 1분기 실적의 양호함과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체계화된 아이돌 육성 시스템을 꼽고 있습니다. JYP엔터의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 119.2 증가했으며, YG엔터와 하이브 역시 개별적으로 497.6와 41.7의 영업이윤 증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