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김영심 의원, 장애아동의 키움센터 利用權 保障을 위한 題言
출근길에 맡기고 가면 등교 준비와 동행해 드려요. 요새 발표한 서울형 아침 돌봄 키움센터가 첫선을 보이는데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서울시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들의 생각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형 아침 돌봄 키움센터를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출근 시간과 아이의 등교 준비를 맞추기 어려운 맞벌이 가정에서는 등원 도우미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서울시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우리 동네키움센터에 자녀를 맡기고 가면, 돌봄 교사가 등교 준비를 협조하고 학교까지 동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생각을 해소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출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운영 시간
일정한기간한달이상 동안 요구하는 요일 및 시간대에 이용 일시 돌봄 학교 휴업 및 공휴일, 이용자의 긴급사유 발생 등으로 갑자기 발생한 비정기적 이용 우리동네키움센터는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학교가 끝나고 나서도 아그들이 충분히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녁까지 센터가 열려 있습니다. 또한, 방학 동안에는 아그들이 오늘 종일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오전부터 오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들의 생활 패턴과 부모님들의 일정을 고려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시간을 설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 운영 방식
일반형, 융합형, 거점형으로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운영이 되는데요. 일반형 키움센터집. 학교에서는 가까운 거리에서 틈새 돌봄과 접근성 향상을 통해 간편하고 부담 없이 돌봄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작은 단위로는 80m2 이상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 함께 돌봄 사업과 연계하여 진행 중입니다. 융합형 키움센터지역아동센터와 협업하여 규모가 중간 단위로 운영됩니다. 마을권역별로 운영되며, 긴급, 주말 돌봄, 급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거점형 키움센터지역대표 특화되어 경영하는 돌봄 서비스로 시 단위로 진행되는 운영사업입니다. 대규모로 1,000m 2 이상으로 문화, 예술, 체육, 아이를 키울 때 많은 변수가 발생하는데요. 아이를 키울때 많은 변수가아이를 키울때 많은 변수가 발생하는데요. 부모교육 강화, 독특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우리동네키움포털 누리집에서 확인 우리동네 키움포털 누리집 홈페이지 주소 해당 센터로 전화로 문의 신청 하시면 됩니다. 현실 이용은 4월 1일부터 가능 지금까지 서울형 아침돌봄 키움센터 서비스초등돌봄 사업 내용 및 신청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하시는 부모님들이 일하면서 아이까지 키우느라 힘든 상황 가운데 해당 제도의 혜택을 보아 조금이나마 부담이 완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