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 추석 재난지원금 명절 보상금 신청 저소득장애인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양천구,영등포, 은평구, 중랑구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5차 국민지원금 영등포구 양천구,영등포, 은평구, 중랑구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5차 국민지원금 안내해드립니다. 5차 긴급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한 세부 계획이 드디어 공지 되었습니다. 대상자 선정여부부터 많은 주목을 갖고 시작한터러 많은 분들이 오래 기다리시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1차 재난지원금 이후로 거의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소득은 오랜만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9월 6일부터온라인 시작되며 첫주는 5부제로 요일별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주에는 바로 이어서 오프라인 신청이 이어집니다. 신청 방법과 지급 수단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업종 외에 특별피해업종도 지원대상
매출이 줄어든 일반 업종 외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영업을 중단했거나 제한을 받은 특별피해업종도 지원 대상이라는 점 알아주셔요. 상세히 살펴보시면 전역으로 영업이 전면 중단된 집합금지 업종인 감성주점, 헌팅포차, 방문판매, 뷔페 등의 직접판매홍보관, 300인 이상 대형학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실내집단운동, 실내 스탠딩 공연장, PC방, 유흥주점, 콜라텍 등이며 수도권은 10인 이상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직업훈련기관, 실내체육시설이 추가가 되겠습니다.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겠습니다. 영업이 제한을 받은 수도권의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프랜차이즈형 커피 음료 제과제빵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등도 지원대상입니다. 지원금은 150만원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과 불가 업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가능 업종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제휴점 등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사용 불가 업종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 단, 지역별로 일부 사용이 제한 되는 매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우에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는 사용 가능합니다. 배달앱으로 주문하더라도 지역사랑상품권 자체 단말기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종별로 지급 기준은?,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 자격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셨다면 일반업종 같은 경우는 올 연매출이 지난해보다. 1원이라도 줄어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 월 평균 매출액이 지난해 월 평균 매출액보다. 감소해야하는 말씀입니다.
5월 이전 창업자는 올 8월 매출액을 6, 7월 월 평균 매출액과 비교해 감소했으면 지급대상 입니다. 올해 창업한 소상공인은 올해 5.31일 이전에 창업해야 하며 이후 창업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가 되겠습니다.
신청기간 방법
지원금 신청 자격에 해당되면 양천구에서 자동으로 수급계좌로 계좌이체를 진행합니다. 법정한부모로 지원중일시, 별도 신청은 불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반 업종 외에 특별피해업종도
매출이 줄어든 일반 업종 외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영업을 중단했거나 제한을 받은 특별피해업종도 지원 대상이라는 점 알아주셔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과 불가 업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종별로 지급 기준은?,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셨다면 일반업종 같은 경우는 올 연매출이 지난해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