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세베리아 Snake Plant 시어머니의 혀라니
산세베리아 옐로우선샤인 Sansevieria Yellow Sunshine 종류 백합과 다육식물 원산지 남아프리카 인도 물주기 1530 일 잎의 경우에 따라 번식방법 삽목 , 분주 , 물꽂이 생육환경 10c 25c 반음지 , 직사광선 X 월동불가 습도 4070 꽃말 너그러움 이탈리아 산 세베로의 완자 라이문도 디 산그로 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 며칠 전, 새롭게 반려식물로 들여온 옐로우 선샤인을 소개합니다.
산세베리아 자르기
비포는 나름. 크고 이뻤는데 이제는 바깥에 있는 큰 줄기들이 다. 산세베리아 번식을 나가서 뭔가 아담하고 휑한 느낌을 주네요.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잎이 촘촘하게 자라 있어서 자르는 게 어려웠어요. 그래서 아무래도 상처를 준 잎이 있어서 모체에게 영향을 줄까 미안한 마음도 있습니다. 알코올을 이용해서 모두 잘라주었고 자른 단면이 깔끔하지 못해서 알코올로 한 번 더 잘라주었습니다.
산세베리아및 다른 다육식물에게 발생하는 가장 흔한 문제들 중 하나는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입니다. 이 식물들은 눅눅한 토양을 잘 견디지 못하고, 뿌리가 썩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이슈를 피하려면 다음과 같은 물 주는 방법을 따르세요. 물을 너무 자주 주지 마세요. 물을 준 후 다음 물주기는 흙이 빠싹 마르고 난 뒤에 주세요. 팁 언제 물을 주어야 하는지 알기 위해 흙의 표면이 어떻게 보이는지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손가락이나 나무젓가락을 흙에 몇 센티미터 정도 조심스럽게 찔러 넣어보세요. 물기가 느껴지거나 흙이 젓가락에 달라붙을 경우 물을 주면 안 됩니다.
가능하다면 화분 바닥으로 물을 주세요. 이것은 뿌리가 아래쪽으로 깊게 자라도록 하여 두껍고 키가 큰 잎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겨울 동안은 활발하게 자라지 않기 때문에 봄과 여름보다. 물을 더 적게 줍니다. 산세베리아의 크고 평평한 잎들은 먼지를 모으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