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와인 권장 스파클링 클림트 키스 뀌베 브륏 Klimt Kiss
초보자를 위한 와인추천글 중 이번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추천드립니다. 스파클링와인은 흔히 샴페인으로 통칭되는데 프랑스 상파뉴지역에서 특정 품종으로 제조생산되는 것만을 샴페인으로 부릅니다. 샴페인은 다룰 내용이 많고 오늘 주제와는 잘 맞지않아서 다음글에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스파클링와인은 여러 국가및 지역에서 여러 품종 및 생산방식의 발포와인입니다. 어떤 음식과도 조화로운 궁극의 페어링과 오로지 즐겨도 훌륭하며, 은은한 과일향, 상쾌한 산미, 편한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와인의 종착역으로 불릴만하며 캐릭터가 강하지 않고 맛이 질릴 염려도 없습니다.
까바 Cava
까바는 프랑스의 샴페인 아니면 크레망과 같은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스페인 스파클링와인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짧은 숙성기간과 싼 인건비와 기계화를 통한 대량생산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입니다. 따라서 세련된 맛은 떨어지지만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져서 품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까바 등급은 Cava Cava Reserva Cava Gran Reserva 순이며 그란 레제르바 경우엔 30개월 이상 숙성한다고 합니다 스페인에서는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일상처럼 즐기고, 미국에서는 파티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스파클링와인입니다.
까바는 한국에서도 가격과 비교해 뛰어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아래 3가지를 추천합니다.
와인 리뷰
총평 처음 먹어보는 스파클링 와인이었지만 맛이 있었어요. 생각보다. 달지 않았고, 산미도 적당했으며 탄닌감이 있었어요. 예쁜 포장과 더불어 금이 들어있으므로 하루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와인입니다. 오징어회와 곁들였을 때 깔끔하고 잘 조화로운 맛이었으며, 기름진 음식과는 맞지 않을 것 같다. 나는 재구매 의사가 있으므로 다음에 스파클링 와인이 먹고 싶을 때 또 먹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