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우드버리 아울렛 31탄 우드버리 아울렛 명품 쇼핑(구찌, 버버리, 프라다, 펜디, 생로랑)
2023년 가을 최고의 스트리트 스타일 사진 실용적인 핸드백 큰 가방은 노트북, 물병, 패션쇼 초대장 등 모든 필수품을 수중에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클래식 버버리를 부활시킨 크리스토퍼 베일리
버버리의 클래식한 디자인은 1990년대에 들어서는 크게 사랑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너무 클래식한 탓에 제품명 이미지가 노화되었고, 젊은 층들에게는 사랑받지 못하던 탓입니다. 이에 계속적인 주목을 받기 위해 버버리는 구찌의 수석 디자이너는 크리스토퍼 베일리를 영입하여 신선하고 과감한 서브 브랜드를 론칭하여 성공적으로 해낸 버버리를 부활시켰습니다. 지금 우리가 잘 이해하는 버버리 상품들은 2000년대 크리스토퍼 베일리 시절 재탄생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버버리 로고와 모노그램 패턴까지 스트릿 느낌의 버버리를 탄생시킨 리카르토 티시크리스트토퍼 베일리에 이어 버버리는 지방시의 디자이너 리카르토 티시를 영입하여 또 한 번의 변화를 꿈꾸었습니다. 당시 지방시의 전성기를 이끌던 그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시키며 버버리는 기존의 클래식함을 정말 탈피하게 되는 변화를 만나게 됩니다.
버버리 브랜드, 의류를 넘어 가방,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현재까지도 버버리의 가장 큰 시그니처 라인은 트렌치코트로, 아직까지도 버버리의 전통과 역사의 명목을 이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개버딘소재로 제작된 트렌치코트가 새로 출시되고 있고, 클래식 캐시미어를 통한 스카프 및 니트라인 또한 여전히 모든 연령층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몇 년간은 리카르도 티시의 특유의 스트릿 느낌의 설계의 의류를 대거 선보이며 다시 한번 버버리의 부흥을 일으켰는데요. 버버리는 이뿐만이 아니라 D링을 이용한 클래식한 핸드백에서 탈피하여 독특한 설계의 캔버스 백 등을 출시하면서 젊은 층을 겨냥한 디자인을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버버리 고유 체크, 헤이마켓 클래식 체크
버버리 하면 트렌치코트만큼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게 있는데요, 바로 고유의 체크무늬입니다. 버버리체크로도 유명한데요, 이 체크무늬는 처음에는노바 체크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고, 이후 세 번의 개명?을 통해 클래식 체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이 체크무늬 원단은 사실 1920년대 버버리의 레인웨어 안감으로 선보인 패턴입니다.
이 체크무니는 스코틀랜드 각 클랜의 고유의 체크무늬 타탄에서 착안이 되었습니다.
버버리 코트 가격 및 구매처
버버리 개버딘 코트의 경우 적게는 200만 원 많게는 500만 원까지도 호가하는 고급 코트입니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는 많은 버버리 매장이 백화점에서 철수하여 명품관이 어느 정도 조성된 규모가 있는 백화점에서 찾을 수 있거나 청담동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국내 아웃렛 매장 3곳에도 입점되어 있어 정가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도 있으나, 기본 가장 저렴한 라인의 트렌치코트는 100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케무스 르 비소 가방
홀 로타 러브
Milan, fall 2023 readytowear
촬영: Phil OhMilan, fall 2023 ready-to-wear 촬영 Phil Oh
London, fall 2023 readytowear
촬영 Phil Oh
Paris, fall 2023 readytowear 촬영 Phil Oh 이번 시즌 거리 곳곳에서 구찌 하하 핸드백을 발견했지만, Harry Styles 콜라보레이션만이 그로밋이 있는 가방은 아닙니다.
정품 본 매장에서 구매해야 할 상품
개버딘 주제의 코트를 저는 추천하는데요. 아웃렛 제품들은 일반 본매장에 비해 옷감이나 주제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접 백화점 내 매장에서 코트를 만져보시거나 입어보시면 그 차이를 분명히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또한 캐시미어 라인의 스웨터 및 카디건과 떡볶이 코트로 저명한 더플코트의 경우 아웃렛에서는 잘 만날 수 없는 상품이라 매장 직접 방문 구입 혹은 직구사이트나 편집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더 로우 아이오와 가방
스트리트 스타일러들은 2023년 가을 쇼에서 그들의 가방에 관한 한 실용성을 찾고 있었습니다. 진정한 패션의 달 우승자는 업무용 컴퓨터, 플러스 사이즈의 아이폰, 여분의 신발 한 켤레, 또한 카메라를 위한 빠른 옷 갈아입기에도 적절한 멀티태스킹 토트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클래식 버버리를 부활시킨 크리스토퍼
버버리의 클래식한 디자인은 1990년대에 들어서는 크게 사랑받지 못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버버리 브랜드, 의류를 넘어 가방, 그리고
현재까지도 버버리의 가장 큰 시그니처 라인은 트렌치코트로, 아직까지도 버버리의 전통과 역사의 명목을 이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버버리 고유 체크, 헤이마켓 클래식
버버리 하면 트렌치코트만큼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올리는 게 있는데요, 바로 고유의 체크무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