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장어 깻잎덮개찜 드셔보셨나요 부산 자갈치 시장

꼼장어 깻잎덮개찜 드셔보셨나요 부산 자갈치 시장

부산 서구 자갈치로 121 자갈치공영주차장 옆운영시간 1000 2200, 매달 둘째, 마지막주 목요일 휴무잘 익은 꼼장어를 참기름장에 찍어 살짝 데친 깻잎 위에 무김치와 초생강을 올려함께 싸 먹는 자갈치시장의 별미 중 하나.40년 전통의 자갈치시장의 꼼장어 맛집으로꼼장어 깻잎덮게찜을 비롯하여소금구이와 양념구이도 맛있는 맛집.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부산 자갈치 시장의 공영주차장 근처에는 수많은 꼼장어 구이집들이 자리 잡는 있으며 그 많은 꼼장어 구이 집들 중에서도 부영집은 원조 꼼장어 깻잎덮게찜으로 강력한 맛집입니다.

부영집은 40년 전통의 부산 자갈치 시장의 노포 맛집으로 과거 어머니가 하시던 꼼장어집을 지금은 아들이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오래된 노포인 만큼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자갈치시장 양념꼼장어구이
자갈치시장 양념꼼장어구이


자갈치시장 양념꼼장어구이

자갈치시장에서 걷다가 보시면 이렇게 가게들이 있어요. 그냥 맛은 다. 비슷할 거라 삘 꽂히는 곳으로 왔어요. 노포감성적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리 없는 정감 있는 곳입니다. 순덕이네 이곳 가게가 생각보다. 깨끗하더라고요?? 손님도 없어서 좋았는데 나중 되니까 손님이 금방 차더라고요. 자리는 한 4개 정도밖에 없습니다. 바깥에서는 다른 생선류도 판매하고 계시지만 포차에서 음식으로 판매하시는 건 꼼장어 뿐입니다 기본찬입니다.

소주 한 잔의 행복, 부영집
소주 한 잔의 행복, 부영집

소주 한 잔의 행복, 부영집

금요일 저녁, 오랜만에 부산에 살고 있는 사촌동생과 함께 남포동에서 소주 한 잔을 하기 위해 방문한 부영집, 솔직히 꼼장어 고유의 잡내 때문에 부산에 살면서도 꼼장어를 자주 먹지 않았던지라 조금 고민하였으나 워낙에 믿고 먹는 지인의 추천에 부영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부영집은 여러가지 꼼장어 구이집들이 모여 있는 자갈치시장공영주차장 옆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골목길 입구에 자리 잡는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으며 이른 저녁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리를 잡는 있었답니다.

그리고 부영집은 오래된 노포답게 가게 전반적인 분위기는 허름해 보였으며 가게 구석에는 여러가지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이 있었답니다. 이날 저희가 주문한 것은 부영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꼼장어 깻잎덮게찜 소자를 주문하였으며 주문 후 어느 정도 익은 꼼장어와 함께 음식이 세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