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의 실업크레딧 지원 알아보기

고용노동부의 실업크레딧 지원 알아보기

실업크레딧 지원 대상 실업크레딧은 아무나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실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모든 실직자가 아니라 실직자 중에서도 구직급여를 받는 사람이 대상입니다. 나이는 18세 이상 60세 미만이고요. 그리고 국민연금 보험료 한 달 이상 납부한 이력이 있는 가입자 거나 가입했었던 사람이어야 해요. 또한 돈많은 부자보다는 형편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제도이기도 한데요. 재산세 과세 표준이 6억 원을 초과하면 지원할 수 없고, 사업소득과 근로소득을 제외한 매번 총소득금융, 부동산 등에 따른 소득 등이 1, 680만 원을 초과하면 지원이 제한됩니다.

그만큼 실업크레딧은 실직기간 동안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실업크레딧의 장점
실업크레딧의 장점


실업크레딧의 장점

장점은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노령연금을 받기 위한 적어도 가입기간10년을 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령연금은 10년을 충족시키고 60세 이상이 되면 매월 일정 금액의 소득을 보장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기간은 최대 1년이며 나누어서 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실업기간에 6개월의 실업크레딧을 받은 경우 두번째 실업기간에 다시 6개월의 실업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연금 보험료는 인정소득의 9로 이중에서 국가가 지요구하는 보험료는 연금 보험료의 75입니다.

구직급여기초임금일액은 퇴직 전 3개월간의 평균 임금이 적용됩니다. 고용보험기금 25, 국민연금기금 25 지원, 자부담 25 ※ 인정소득은 실업 수당 기초임금일액 X30일을 월액으로 환산한 값의 1/2이고 상하한선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고시합니다.

실업크레딧의 지원대상
실업크레딧의 지원대상

실업크레딧의 지원대상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구직급여를 받는 사람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 내역 있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크레딧 재테크는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짧은 사람, 국민연금 수려액이 높은 사람에게 몰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 가입기간 1년마다. 약 5의 수령액이 늘어나며, 출산 크레딧 제도는 국민연금 수령액을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