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관련해 알아보아요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효능 여덟가지, 고구마 부작용에 관련해 알아보아요

알맞은 기온에 고구마를 잘 보관해야 달콤하게 먹을수 있어요. 고구마 보관법 알아보겠어요. 고구마는 한개 한개씩 신문이나 키친타월에 감싸줍니다. 이렇게 한개씩 감싸 놓아야 마르거나 썩지 않아요. 고구마는 영상 10도 정도의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는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껍질 가까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다른 식이섬유보다. 훨씬 흡착력이 강해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데 유리합니다. 꼭 껍질채 드십시오. 고구마를 잘 씻어야 하는 이유 고구마의 영양성분을 잘 유지하기 위해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부드러운 스펀지나 손으로 살살 문질러 흙을 깨끗이 씻어 내는 수준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다량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세미로 세게 문지르면 미네랄이 손상되며 철분과 마그네슘이 30에서 50 이상 빠져나가고 껍질에 두드러지게 여러가지 칼슘은 90 이상 사라집니다. 고구마는 부드러운 스펀지나 손으로 가볍게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는 방법
3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는 방법

3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는 방법

삶은 고구마를 통째로, 얇게 썰거나 으깬 상태로 얼릴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냉장고에서 약 1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통째로 고구마를 얼려 보관하는 법 고구마를 문지른 후 몇 군데에 구멍을 낸 다음에 약 1시간 동안 220degC에서 굽습니다. 실온에서 완전히 식혔으면 호일에 낱개로 싸서 날짜를 표시한 냉동 백에 넣고 얼릴 수 있습니다. 얇게 썬 고구마를 얼려 보관하는 법 고구마를 문질러 씻은 후 약 3540분 동안 끓입니다.

크기가 다르므로 25분 후에 확인합니다. 소쿠리에 물기를 제외된 완전히 식힌 후 껍질을 벗기고 썰어주세요. 양피지를 깐 베이킹 매트에 균일하게 얇게 썬 고구마를 배열하고 덮어서 밤새 얼립니다.

고구마 싹에는 독성이 있을까요?
고구마 싹에는 독성이 있을까요?

고구마 싹에는 독성이 있을까요?

고구마는 싹이 나면 생육하기 때문에 썩지 않습니다. 싹이 난 고구마는 감자와는 다르게 독성이 없기 때문에 먹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고구마는 추우면 상하고, 더우면 싹이 나는 은근히 온도에 어려운 식물이랍니다. 고구마를 가을. 겨울에 많이 먹다. 보니꼭 겨울을 잘 견딜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반대라는 사실 고구마는 냉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서리 내리기 전에 캔답니다. 서리 맞으면 맛도 떨어지고 보관할 때 잘 썩게 되어요. 그리고 쌀쌀한 날에 판매되는 고구마를 구매하실 때 조심하셔야 돼요. 쌀쌀한 날에 많이 노출되면 구매하신 후 보관하시면서 잘 썩게 됩니다.

고구마와 잘 조화로운 식재료

우유과 고구마는 권하지 않습니다. 이미 본 블로그의 우유의 오해와 진실 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구마와 우유를 드시면 설사를 간혹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다른 음료를 배제하고 고구마 자체만으로 천천히 음미하면서 씹어 드셔 보십시오. 식감과 잘 목 넘김을 위해서 우리의 문화 발효음식인 김치 백김치 물김치 동치미와 함께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구마가 받고 있는 오해

고구마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속 쓰림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이는 맞지 않는 말입니다. 고구마는 수천 년 우리 가까이서 있으면서 정말 힘든 기근의 때를 견디도록 도와준 구황작물임을 생각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구황작물이란 농사가 잘 되지 않아 먹을 것이 부족할 때 쌀이나 밀 대신 먹을 수 있는 농작물을 말합니다. 고구마 감자 옥수수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현대인들에게도 구황작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가까이해 온 고구마가 우리의 신체를 상하게 하지 않았다는 걸 항상 기억하시고 공복시라도 편히 드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와 방귀

고구마만 먹으면 방귀가 나오는 현상은 고구마 속 성분 전분 때문입니다. 고구마 속 전분은 빵이나 밀가루 속 전분에 비해 입자가 크고 견고해서 위와 소장에서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채 대장까지 가게 됩니다. 그리고 대장에서 전분이 발효되기 시작하면서 가스가 행해지고 저절로 방귀가 나오는 것입니다. 방귀가 적게 나오게 하는 방법은 고구마를 껍질째 먹는 것입니다. 이 고구마 껍질에 있는 야라빈이라는 성분이 고구마에 전분 성분을 소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가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항상 영양불균형이 생기지 않도록 과일과 채소랑 같이 드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물론 너무 말라서 살이 쩌야 하시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변비가 심하신 분들도 아침에 사과와 함께 고구마를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정말 버릴 것이 하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의 껍질

고구마는 껍질째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는

삶은 고구마를 통째로, 얇게 썰거나 으깬 상태로 얼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싹에는 독성이

고구마는 싹이 나면 생육하기 때문에 썩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