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찰 살때 VS 현찰 팔때 송금 보낼때 VS 송금 받을때 환전 환율이 다르게 관련된 이유

현찰 살때 VS 현찰 팔때 송금 보낼때 VS 송금 받을때 환전 환율이 다르게 연관된 이유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 반대로 가는 나라가 있다면? 추운 겨울에는 그곳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레 들지 않나 싶어요. 일반적인 곳이 바로 호주인데요 호주는 이전에도 워킹홀리데이 등으로 꽤나 주목을 많이 받던 나라였는데, 요즘 여행 유투버들 덕분에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호주 여행 계획을 준비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소식과 함께해 볼 예정인데요. 바로 12월 호주 달러 환율 시세 전망입니다.


스리랑카 경제
스리랑카 경제

스리랑카 경제

스리랑카의 경제는 현재 디폴트 상태다. 그리하여 국제 결제 은행에서 많은 제재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때 2000년 초반에는 거의 10의 가까운 성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2010년 중반부터 급격하게 감세 정책을 시행하여 무리한 국책일을 진행하였고 국책 일을 하면서 많은 돈을 해외에서 자금 조달을 하였지만 코로나 위기로 인하여 수출이 거침없이 일어나지 않았으며 결국 늘어나는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스리랑카의 경제는 대부분 관광 산업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산업에서 섬유, 목재, 천연자원, 수산물등을 수출하면서 겨우 나라 경제를 지탱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대로 2010년 말 터진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하여 관광산업이 몰락하면서 덩달아 나라에서 걷어들이는 세금도 줄이는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환전 수수료 100 우대받는 방법
환전 수수료 100 우대받는 방법

환전 수수료 100 우대받는 방법

토스뱅크 환전 수수요 우대 100 적용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토스 뱅크 앱에서 환전을 검색해 토스뱅크 환전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특별한 이벤트 신청 없이 바로 환율 우대를 받으며 환전을 할 수 있는 것이 꽤나 메리트가 있습니다.

본격적인 환테크, 환율 알림

환테크의 또 다른 중요점은 바로 ”타이밍”입니다. 저렴할 때 환전을 해둬야 나중에 가격 높게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스스로가 고민하는 저렴한 원 달러 환율을 알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환율 알리미 메뉴를 이용하면 단순하게 스스로가 요구하는 환율을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한다면 원달러 환율이 1,299원 이하로 떨어질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이때 달러로 환전을 하고 팔고 싶은 환율을 또 알림에 등록합니다. 예를 들어 1,330원으로 등록을 하면 또 환율이 올랐을 때 알림이 옵니다.

토스 뱅크 환전 수수료 우대 100

토스뱅크는 살 때도, 팔 때도 평생 무료 환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환전 수수료 100 우대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요건 없는 우대 환율

요건 없이 누구나 100% 우대 환율을 받을 수 있어요. 토스뱅크는 환전 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다른 조건을 두지 않습니다. 즉, 토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100% 우대 환율을 받을 수 있어요. ​ 17개 통화 24시간 즉시 환전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 환전할 수 있어요.

토스뱅크는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 환전할 수 있어요. 당연하게도 환전 시 실시간 환율을 적용하여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어요.

해외 결제 및 인출 수수료 0원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결제하거나 현금을 인출할 때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스리랑카 화폐

스리랑카 화폐는 현재 루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제 결제 시장에서 코드는 LKR로 사용되고 있으며 보조 단위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국제 통화 시장에서 영향력은 거의 미미한 수준이며, 자국 내에서도 자국 화폐인 루피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가능한 국민들은 외국 화폐를 보유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국 화폐 루피는 또 언젠가 가치가 떨어지면 오늘 쌀 1kg를 살 수 있는 루피의 가치가 몇일사이 쌀 1kg를 살수 없는 가치로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자국민들은 스리랑카 화폐 루피를 가지고 가능한 그날 필요한 모든 것을 소비하는 형태로 경제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소액 당근거래

처음 저희는 막탄공항에서 숙소까지 호텔 픽업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Cash only, 페소 현지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환전을 할 수도 있지만, 새벽도착 비행기이고, 댄공 아닌 이상 해당 시간이 굉장히 붐비는 시간대라고 해서 혹시나 만약의 상황을 대비교적 소액을 환전하기로 했습니다. 주요 통화가 아닌 이상 은행에서의 환율 우대는 그닥이지만, 저희가 검색했을 당시 2월 말 코엑스, 명동환전소에서의 적용환율이 1페소당 25원, 그 다음이 NH여서 가까운 점포에 권종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갔는데, 점심시간 직후라서 그런지 추측 대기시간이 1시간 반여 이상 그냥 포기하고 우연히 당근을 찾아봤는데, 외화도 거래가 되더라고요 소액은 불법이 아니라고 해서 고고 판매하시는분이 1페소당 25원 정도로 말씀하셔서 수령해옵니다.

저희도 트래블로그, 토스뱅크카드, SOL 트래블카드 다.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리랑카 경제

스리랑카의 경제는 현재 디폴트 상태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환전 수수료 100 우대받는

토스뱅크 환전 수수요 우대 100 적용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뱅크 환전 수수료 우대

토스뱅크는 살 때도, 팔 때도 평생 무료 환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환전 수수료 100 우대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