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 카드 사용법 및 발급 혜택 (환전 환불 수수료 트래블페이 체크카드) 총정리

트래블월렛 카드 사용법 및 발급 혜택 (환전 환불 수수료 트래블페이 체크카드) 총정리

트래블월렛 카드 사용법 및 발급 혜택 환전 환불 수수료 트래블페이 체크카드 총정리 여행할때 마다.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환전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달러 같이 저희들이 자주 활용하는 안정된 통화라면 상관이 없지만, 다른 통화라면 환전이 가능한 은행도 많이 없어서 불편하기도 하고, 수수료나 환율도 복잡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 망설여 지기 마련인데요. 이때 트래블월렛 카드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을 한꺼번에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저도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해서 이런 불편함을 한 번에 싹 해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환전 및 이자 환전 수수료 무료, 보유외화 이자
환전 및 이자 환전 수수료 무료, 보유외화 이자

환전 및 이자 환전 수수료 무료, 보유외화 이자

환전할 수 있는 통화는 트래블월렛 (45종) >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30종) > 하나 트래블로그 포스트 체크카드 (26종) > 토스 외화통장 체크카드 (17종) 으로 트래블월렛이 가장 많고, 토스가 17종 통화로 가장 적습니다. 하지만, 토스와 쏠트래블은 환전 가능한 통화 모두에 대하여 환전수수료가 무료이지만, 트래블월렛은 달러, 엔, 유로에만 환전수수료가 무료이고 나머지 42개 통화에 에 대하여 0.52.5의 수수료가 부과되니다.

비슷하게, 하나 트래블로그 포스트 체크카드 역시 달러, 엔, 유로, 파운드만 항상 환전수수료가 무료이고, 나머지 22종은 2024년 12월 31일까지만 무료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 수수료 무료, 환율 100 우대, 365일 실시간 환전

토스뱅크외화통장은 하나의 계좌로 미국 달러화, 유럽 유로화, 일본 엔화, 영국 파운화, 중국 위안화 등 17여 개국 통화를 365일 24시간 내내 환전 수수료 없이 환율 100 우대로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입니다.

여기에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연결하면 보유 중인 외화를 해외에서 결제 및 외화 현금 인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 결제 및 출금 수수료
해외 결제 및 출금 수수료

해외 결제 및 출금 수수료

해외에서 물건을 사거나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게 되면,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얼마 안되는 것 같아도 나중에 모아보면, 생각보다. 큰 금액이 수수료로 나간 것을 알게 됩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국제 제품명 수수료 1 해외 서비스 수수료 건당 5 해외ATM 인출 수수료 국제 제품명 수수료 1 해외 서비스 수수료 건당 3 토스와 쏠트래블, 하나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은 모두 이런 해외결제 수수료, 해외ATM 인출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덕분에 맘 편히 물건을 사거나 현금을 인출할 수 있겠네요. 단, 토스는 2024년 7월 31일까지만 해외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해외수수료 면제 혜택은 일시적입니다.

외화모으기, 미흡한 돈 자동환전
외화모으기, 미흡한 돈 자동환전

외화모으기, 미흡한 돈 자동환전

토스뱅크외화통장에는 2가지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외화 모으기와 미흡한 돈 자동환전입니다. 외화 모으기는 자신이 설정한 금액, 주기, 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환전되어 외화통장에 외화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이고 미흡한 돈 자동환전은 해외여행 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결제 및 ATM 외화 현금 출금을 할 경우 모두 아니면 일부가 미흡한 금액에 대하여 본인 명의로 연동된 원화 출금계좌에서 인출하여 외화로 자동 환전 후 외화통장으로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

등등 주요 혜택들

토스뱅크 웹사이트에서 직접 소개하는 3가지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1번은 소개해 드렸던 내용이고, 2번과 3번만 보시면 되는데요. 첫번째 2번은 특정 환율을 지정해 두고 알림을 받거나, 특정 환율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환전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건 보통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들도 제공하는 기능이라 특히 토스뱅크만의 차별점이라 보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3번 혜택이 괜찮은데요.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계좌로 지정한 경우, 이 체크카드로 해외직구를 하거나 해외여행에서 직접 결제 혹은 ATM으로 외화를 출금할 때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7살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 거주자,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번호 및 은행 계좌를 보유한 사람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원화로 충전하고, 해외여행 중 파트너 매장 결제 시해외 홈페이지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실시간 자동 환전되어 결제 수수료 면제된 후 거래금액의 환율우대 100를 적용받아 회원의 잔액에서 원화로 청구됩니다 승인 취소매입되기 전의 경우 승인 시점에 결제한 금액이 즉시 환불됩니다.

단, 매입 후 취소가 발생한 경우에는 취소 전표가 카드사로 접수된 다음 영업일에 환불됩니다. 이번에는 해외여행 시에 너무 편리한 트레블제로카드에 대하여 설명해 보았습니다. 원화로 충전해 두면 해외여행 시에 알아서 환전되어 결제된다고 하니 마음 편하게 여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연회비도 무료이고 굳이 마다할 필요가 없는 카드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환전 및 이자 환전 수수료 무료, 보유외화

환전할 수 있는 통화는 트래블월렛 (45종) >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30종) > 하나 트래블로그 포스트 체크카드 (26종) > 토스 외화통장 체크카드 (17종) 으로 트래블월렛이 가장 많고, 토스가 17종 통화로 가장 적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해외 결제 및 출금 수수료

해외에서 물건을 사거나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게 되면,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화모으기 미흡한 돈

토스뱅크외화통장에는 2가지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