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전세임대주택 입주자격 임대요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청년전세임대주택 입주자격 임대요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서울주택도시공사 SH가 진행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 모집공고가 24.02.15일목 부터 24.02.21수 까지 진행됩니다. 입주자가 희망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합의를 체결하여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전세임대주택은 새로 짓거나 외부의 주택이 아닌 기존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건은 주택마다. 달라질 예정이니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3500호를 공급하며 최초 임대기간은 2년입니다.

임대기간 경과 후, 최대 2년단위로 14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니 내집마련 수준의 전세임대주택을 원하시는 분은 이번 SH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에 전세주택을 마련해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이 궁금하거나 빠른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를 통해 빠른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주택 종류는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해당합니다. ldquo;전세rdquo; 혹은 ldquo;보증부 월세rdquo;로 계약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바닥 난방이 가능해야하며, 취사시설과, 세면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는 주거용으로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보증부월세 전세임대주택의 경우 매달 내는 월세는 입주대상자스스로가 직접 임대인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1년 치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하는 경우 기본 보증금 외에 추가 부담으로 전세 계약 만료 시 반환함 하여야 합니다.

2024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개요
2024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개요

2024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개요

이번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모집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첫번째 전세임대주택이란, 입주자격을 갖춰 선정된 입주대상자가 직접 입주하고 싶은 주택을 물색한 뒤 SH에게 알려주면 SH가 주택 소유자와 전세합의를 체결하고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 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국가에서 직접 보증을 서고 중간 관리를 해주니 특히 믿음이 가는 정책입니다. 모집호수는 기존주택에 한해서 3500호를 공급하고 신혼과 신생아가정의 경우 각, 200호와 300호를 공급합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 지원금액도 상이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버튼을 통해 더 철저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상주택은 본인지역 신청 자치구를 포함한 서울특별시 전 지역에 소재하면 가능하며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그리고 업무시설 오피스텔까지 무관합니다. 함께 85제곱 이하인 주택에 한해서 일을 진행합니다.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선택하라면?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선택하라면?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선택하라면?

만약 LH와 SH 신혼전세임대 모집공고일이 같고 신청접수가 같은 날이면 둘 중 어느 걸 신청하는 게 좋을까요? 지난 9년 넘게 전세임대 당첨된 분들에게 집을 소개하고 합의를 진행해 본 현장 중개사 입장에서는 LH 전세임대로 신청하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LH 전세임대로 신청해야 하는 이유 SH는 일을 시행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아직까지 체계가 안 잡혀 있는 느낌입니다.

LH도 실제 중개 현장하고는 안 맞는 내용이 많지만, SH는 완전 고구마 먹는 거 같습니다. . 계약날 입주자 사정으로 계약금이 부족할 경우 LH는 임대인만 동의해 주면, 계약금은 잔금날 가져오거나 중도금으로 낼 수 도 있는데요. SH는 전혀 안됩니다. 무조건적으로 계약날에는 계약금 전액 다. 있어야 합니다.

2024 SH 전세임대주택 모집단위 및 신청자격

이번 24년 SH 전세임대주택의 모집단위 및 신청자격은 위와 같습니다. 입주자모집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 구성원의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서 각자 기존주택, 신혼 및 신행아 자격조건에 따라 유형별 자격이 상이하니 위 자격조건을 보고 본인에게 연관된 유형으로 지원한다면 당첨 가능성이 높아지며 훨씬 수월할 것 입니다. 유형에 따라 지원금액도 상이하니 잘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024 SH 전세임대주택 모집기간은 위와 같습니다. 신청기간은 기존주택의 경우 24.02.15목 부터 24.02.21수까지 마감이며 신혼 신생아가정의 경우 24.03.04월 24.03.15금까지 입니다. 신혼 신생아의 가정이 아닌 기존주택을 중심으로 전세를 얻어서 살고싶은 분들이 먼저 2월 중으로 신청을 모집하니 잘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4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이번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모집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H 신혼전세임대 VS SH 신혼전세임대 하나면

만약 LH와 SH 신혼전세임대 모집공고일이 같고 신청접수가 같은 날이면 둘 중 어느 걸 신청하는 게 좋을까요? 지난 9년 넘게 전세임대 당첨된 분들에게 집을 소개하고 합의를 진행해 본 현장 중개사 입장에서는 LH 전세임대로 신청하는 게 그나마 낫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