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환급 환급 방법 정리 (자리톡, 홈택스)

월세 환급 환급 방법 정리 (자리톡, 홈택스)

월세로 사는 사람들이 내가 낸 월세 중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방법을 찾아보고 신청 자격이 된다면 무조건적으로 해서 최대 75만원 까지 환급받을 수 있으니 아래 게시글을 꼼꼼히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월세를 살고 있는 누구나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폭이 넓은데요. 처음 가장 우선이 되는 것은 무주택자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무주택자인 월세 임차자가 한해 동안 월세로 지출한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정부정책입니다.

또한 소득 조건에 따른 월세 환급 비율이 있습니다. 이렇게 조건에 채워지는 사람들은 1년 동안 낸 임대료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금의 최대 한도는 1년에 제공한 월세액이 총 750만원 이하인 금액입니다.


imgCaption0
월세 환급 방법

월세 환급 방법

월세 환급을 받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정부는 월세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통해 매달 월세로 나가는 비용부담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세액공제와 소득공제 중 환급에 조금 더 유리한 것은 세액공제입니다. 차이점이라면 세액공제는 자신이 내는 세금을 깎아주는 방식이고, 소득공제는 자신이 직접 소득을 줄여서 세금을 낮추는 방식이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세액 공제 대상이 되지 않는다면 소득 공제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액공제 한도 세액공제는 매번 총 급여 5,500만원7천만원 이하의 신청자는 매번 750만 원 한도로 세액의 15를 공제받을 수 있으며, 총 급여 5,500만원 이하의 신청자는 17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환급 방법 2가지

월세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자리톡 어플로 신청하거나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두개 모두 자신이 직접 신청을 해야하고, 신청하지 않으면 환급을 받지 못합니다. 국가에서 자동으로 주지 않으니 꼭 직접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리톡 신청 방법이 수월했습니다.

홈택스 혹은 자리톡으로 등록하셔서 세액공제를 받아서 연말정산 시 혜택을 받고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으니 무조건적으로 이득입니다.

월세 환급 금액

환급금은 월세 세액공제형식으로 산출되며 총급여 및 종합소득금액에 따라 공제율이 상이합니다. 아래 기준은 2023년 기준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임대인이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주지 않으면 환급이 어렵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 공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월세 환급은 과정이 어려운 만큼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리톡 같은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리톡 월세 환급 신청

자리톡은 월세 환급 신청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이며 무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매우 불편하고 귀찮기 때문에 자리톡 어플을 사용해 간단한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자리톡 홈페이지 들어가기 자리톡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임차인세입자 선택 후 카카오톡으로 임대인 스타트 혹은 핸드폰 번호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자리톡에 접속합니다. 2. 전월세 비용 입력 및 주소 세부사항 입력하기 전월세 비용은 보통 월세 선불입니다.

보증금, 월 임대료, 월 관리비, 임대료 납부일을 투입합니다. 입력하시면 윗 쪽에 내 월세 환급금은 최대 XXX만원 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월 관리비는 세액공제 대상은 아닙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혹은 자리톡 사이트내 앱을 사용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월세환급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안내 자리톡 월세환급자리톡 사이트 안내 홈택스는 조금 어려운 메뉴때문에 자리톡 월세환급 확인이 훨씬 쉬우쉴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리톡은 집주인에게 연락이 가기때문에 이점 불편하시다면, 홈택스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 내용 둘중 하나 확인하셔서 편하신것 신청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월세환급제도에 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작년부터 올해까지 유례없는 금리 상승이 되며, 전세에서 월세로 넘어간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인포오가닉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월세에 거주하시는 직장인 분들이 꼼꼼히 잘 살펴보고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정보요정 인포오가닉 이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율

월세액 세액공제는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로서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전용 84제곱미터 이하 혹은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의 주택을 임차할 때 월세액의 15 혹은 17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액공제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총급여액은 근로자 본인의 총급여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배우자의 총급여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전용 84제곱미터는 보통 저희가 이야기하는 33평 이하의 주택을 말합니다. 기준시가는 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월세 세액공제율은 총급여종합소득금액에 따라 나뉩니다한도 750만원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 등 주택에 살아야 합니다. 기숙사는 주택법 상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세 환급 방법

월세 환급을 받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 환급 방법 2가지

월세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 환급 금액

환급금은 월세 세액공제형식으로 산출되며 총급여 및 종합소득금액에 따라 공제율이 상이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