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투자 현찰로 쉽게 산다는 방법 머니박스 환전소 이용하기

엔화 투자 현찰로 쉽게 산다는 방법 머니박스 환전소 이용하기

엔화 투자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은행 어플 혹은 증권사에서 매수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똑같은 경우 환율우대가 최대 90인 곳이 대부분이고 엔화 같은 이종통화의 경우 85나 70대만 지역 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또한 최대 매수 금액이 정해져 있는 등 제약이 많습니다. 증권사의 경우 키움증권, 나무증권, 신한투자 등 여러가지 곳에서 환율우대를 적용 받아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사의 경우 환율우대가 최대 95까지 적용해주는 곳이 꽤 있고 금액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엔화를 지속적으로 사고 파는 등 매매행위를 반복하면 증권사에서 환율우대를 박탈할 수도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화 투자 방법
엔화 투자 방법

엔화 투자 방법

그럼 여러가지 재테크 방법 중에서 환율 재테크,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환테크는 환율의 시세차익을 사용해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이런 엔저 현상이 나타나면서 엔화 투자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달러 가치가 상승하고, 엔화 원칙은 하락하는 이중국의 금리차이가 생겨나는 상황이 원인으로 보았습니다. 그럼 환테크의 매력은 엔화의 가치가 하락해도 다시 오르기 때문에, 그리고 여행 자금으로도 싸게 사면 더 이득이 되기 때문에 환테크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2022년 엔화 거래량이 약 6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환테크 족들이 달러보다는 엔화를 더 많이 찾았기 때문인데요. 엔화 환테크 방법으로는 직접 매입과 외화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매입으로는 금융기관에서 직접 외화를 산다는 방법인데요, 우선은 소액 환전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외화입출금 예금잔고 vs 트래블로그 포스트 비교
외화입출금 예금잔고 vs 트래블로그 포스트 비교

외화입출금 예금잔고 vs 트래블로그 포스트 비교

외화 계좌를 사용해 엔화에 투자하는 것과 하나 트래블로그를 사용해 엔화에 투자하는 것의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래블로그에서 통화별 최대 보유 가능 금액은 원화 환산금액 기준으로 200만원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투자보다는 현실 사용에 초점을 맞춴 상품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외화계좌에서의 외화 투자는 거래 가능 시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의 경우 평일 09002230분만 가능하고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이용 불가합니다.

트래블로그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기술하고 있는 주말 저녁에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확실히, 트래블로그는 투자 목적보다는 현실 사용 시 혜택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상품입니다.

외화계좌와 트래블로그는 외화를 사고팔 때 연관된 환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엔화 투자 방법 1 엔화예금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엔화 환전을 한 후 엔화 현금 다발을 갖고 있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은 시중 은행에 외화 예금 통장을 개설해서 넣어 놓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외화 통장에 원화를 입금하면 자동으로 엔화로 환전돼서 입금됩니다.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받기 때문에 안정성도 높습니다. 외화 예금 통장은 은행에서 일반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개설과 같이 쉽게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가능하고요. 단, 17살 이상이어야 합니다.

가입기간이나 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 어짜피 금리가 0%이므로 굳이 정기 예금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엔화 예금은 금리가 0라는 점입니다. 이자 소득은 기대하지 않고 오직 환차익만 타겟으로 하는 것이 현재의 엔화 예금 투자인 것이죠. 또한 환차익에는 세금이 붙지 않지만 환전 시에 수수료가 나갑니다.

환테크 투자 시 주의사항

그럼 엔화는 과연 안전자산일까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아니 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투자자들은 금융시장에서 안전자산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엔화의 원칙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화예금 대비 낮은 외화예금 이자 수익률을 보이고, 환율 변동으로 인해 손실의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완벽한 안전자산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투자하면 좋을까요? 먼저 하나의 화폐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화나 달러 등 하나의 화폐로 꾸준하게 투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 화폐에 투자하면 화폐마다. 환율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화 투자보다는 외화 투자 상품에 일정 자산을 배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투자만이 안정되는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환테크는 환율을 예측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수익이 꼭 보장이 되는 투자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엔화 투자 방법

그럼 여러가지 재테크 방법 중에서 환율 재테크,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환테크는 환율의 시세차익을 사용해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화입출금 예금잔고 vs 트래블로그 포스트

외화 계좌를 사용해 엔화에 투자하는 것과 하나 트래블로그를 사용해 엔화에 투자하는 것의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엔화 투자 방법 1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엔화 환전을 한 후 엔화 현금 다발을 갖고 있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은 시중 은행에 외화 예금 통장을 개설해서 넣어 놓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