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레시피 아삭한 감칠맛 2일 후면 OK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레시피 아삭한 감칠맛 2일 후면 OK

시원한 탄산수와 매실청 액기스를 섞어마시면 더운 여름 시기 무더위를 날리는 것은 물론, 소화불량일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매실은 소화를 돕고, 살균 작용이 크기 때문에 여름철에 먹기 좋은 음료가 되겠습니다. 매실청을 한번 담궈두면 이후에 장아찌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기에 최근 꼭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매실청 4kg일반 시중에는 5kg단위 판매가 많습니다.. 담그는 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고, 숙성기간 내사용 목적 확인해보자. 매실청 원재료 올리고당과 자일로스를 준비한 이유는, 설탕에 대한 거부감이 많아진 만큼 설탕 흡수율을 줄일 수 있도록 올리고당과, 자일로스를 준비하면 됩니다.


매실청 발효 시키기
매실청 발효 시키기

매실청 발효 시키기

매실을 담근 후 23일 동안은 가스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뚜껑을 덮지 않고 한지, 창호지, 삼베와 같은 통풍이 되는 것을 덮어줍니다. 서늘한 곳에서 2일 동안 발효시킵니다. 2일 후 설탕이 조금 녹고 매실에서 즙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한지를 벗겨내고 비닐을 씌운 다음 뚜껑을 잘 닫아줍니다. 이제 100일 동안 발효시키면 매실액이 완성됩니다.

매실청 숙성 기간
매실청 숙성 기간

매실청 숙성 기간

서늘한 베란다. 같은 곳에서 숙성시켜줍니다. 매일 병을 굴려주면서 설탕을 고루 섞입니다. 설탕이 잘 녹도록 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두 번 병을 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실이 초반에 발효하면서 가스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한 번씩 뚜껑을 열어 가스를 빼줍니다. 100일 정도가 되면 매실을 걸러내고 액만 냉장 보관하여 음료나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육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꿀 Tip

1년까지 계속 숙성시킬 경우 더 진한 액을 얻을 수 있고 과육도 먹을 수 있지만, 버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매실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위가 약한 인원은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수유부는 매실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매실청 발효 시키기

매실을 담근 후 23일 동안은 가스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뚜껑을 덮지 않고 한지, 창호지, 삼베와 같은 통풍이 되는 것을 덮어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실청 숙성 기간

서늘한 베란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추가적인 꿀 Tip

1년까지 계속 숙성시킬 경우 더 진한 액을 얻을 수 있고 과육도 먹을 수 있지만, 버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