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팬텀시티 전기자전거 배터리 셀 116A 교환

삼천리 팬텀시티 전기자전거 배터리 셀 116A 교환

삼천리 팬텀 시티 전기자전거입니다. 24인치 휠에 36V, 350W 모터, 모습은 생활용, 도시용 전기자전거입니다만 등판능력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최고빠르기는 24Kmh이므로 자전거 도로는 주행 요건은 갖추었는데요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하겠네요 주행거리는 파스 1단으로는 100Km, 쓰로틀로는 45Km 까지 가능하다고합니다. 비교적 작은 휠에도 장거리 주행도 가능한 모델이네요 프레임 속에 배터리를 장착하여 배터리 분실 염려는 덜수 있겠구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삼천리자전거 024950
삼천리자전거 024950

삼천리자전거 024950

1979년 설립된 가장 널리 알려진 자전거 회사입니다. 현재는 중국 OEM을 통해 국내에 판매하고 있으며 레스포, 첼로, 전기자전거 모델인 팬텀 등의 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참좋은여행을 자회사로 갖고 있기도 합니다. 삼천리자전거 현재 주가는 14,750원으로 52주 기준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년 전 코로나 저점 5천원 초반의 주가에서 3배 가까이서 실적 턴어라운드와 함께 주가가 급반등 했습니다.

지난 1년간 190, 3개월간 60, 최근 1개월간 19 주가가 상승하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958억원이며, 전년도 EPS 991원 기준 PER 14.9배, PER 2.0배, EVEBITDA 16배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화이트 색상은 매장에도 진열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실물을 접할 수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깐 화이트가 제일 이쁘게 보였고 디자인도 귀여운 미니벨로형이라 여성용 전기자전거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졌다. 앞바퀴에는 서스펜션이 달려있습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 때 서스펜션이 없습니다.면 손으로 덜덜덜거리는 충격이 고스란히 전달되지만, 서스펜션이 있다면야 그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해주어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쉽게 말해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뜻입니다. 자전거를 잘 모르는 여자친구도 덜컹거리는게 분명히 덜 느껴진다며 좋은 자전거를 잘 샀다고 했다. 왼쪽에 붙어있는 PAS 계기판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PAS라는 기능은 페달을 밟을 때 전기가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AU테크 아미는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로, 이성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26인치 알루미늄 프레임과 7단 변속기를 장착하여 유쾌한 승차감과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36V 8.8A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5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위 목록은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판매량 순위 1위는 팬텀 Q SF 가 차지했습니다. 130만원대 가격대에 좋은 성능과 준수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여자친구와 본인이 사용해보고 느낀 건 딱 하나입니다. 정말 돈 값을 하는구나. 충전 속도도 빠르고 주행거리도 길기 때문에 국토 주종을 하지 않는 이상 일상에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전기자전거라고 생각합니다. 변속기 조작도 상당히 편리한 편이며 크루즈 기능까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고. 실주행을 해보니 1단은 전기자전거 팬텀 Q SF에 적응하는 단계고, 이게 적응되면 평지에서 23단 정도가, 언덕이나 완전 반자율주행으로 달리고 싶을 땐 45단으로 달리다가 이마저도 귀찮아지면 스로틀로 당기는 맛이 참 좋았다.

승차감은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데, 서스펜션이 앞에만 붙어있어서 충격이 앞쪽으로는 흡수가 잘 되지만, 응디 부분은 조금 딱딱해서 충격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안장편의자편

가장 몸에 많이 닿는 부분은 엉덩이와 안장입니다. 안장이 아주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안장통을 최대한 느끼지 않도록 제작이 되어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게가 무거운 사람들도 충분히 안 아프게 탈 수 있는 구조라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더불어 안장과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뺐다. 꼈다. 해야 합니다. 즉 너무 헐거워서 계속 고정되어 있지 않고 내려가는 것은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삼천리에서 아주 훌륭한 아이템을 안장에 장착 해 두었습니다.

의자가 고정된 상태에서 흘러내려가지 않게 링을 하나 더 만들어 고정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희망하는 여건에서 해당 링을 고정 해 두면 안장을 탈거 하여 배터리 충전 후 다시 장착할 때, 원래 그 위치를 바르게 해서 고정할 수 있고, 또 해당 링 덕분에 안장이 밑으로 더 이상 주행 중에 내려가지 않도록 잘 고정을 해주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천리자전거 024950

1979년 설립된 가장 널리 알려진 자전거 회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위 AU테크 아미

AU테크 아미는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로, 이성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