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주꾸미 쭈꾸미 영양과 요리

보령 주꾸미 쭈꾸미 영양과 요리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3월 16일 개막했습니다. 인근의 동백정에 핀 동백꽃길을 걸으면서 서해바다에서 불어오는 봄바람을 만끽하고, 주꾸미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인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 동백꽃이 만발하게 필 무렵에 열립니다. 그와 함께 서천의 서해바다인 마량진항에서는 제철인 주꾸미를 갓 잡아 올려 조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꾸미와 동백꽃이 만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동백꽃뿐 아니라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꽃이 있습니다.


봉돌추의 무게는?
봉돌추의 무게는?

봉돌추의 무게는?

주꾸미 기준으로 보면. 서해안의 경우 기본은 1216호 봉돌을 씁니다. 조금에서 5물까지 비슷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일 수 록 무겁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바닥을 분명히 찍고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6호를 써도 바닥 읽는 것이 어렵다면 18호, 20호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보통 선장님이 그날 무게를 말해주는데 자신의 장비와 경험에 따라 또 추의 무게도 달라지기 때문에 초보의 경우, 우선 14호 아니면 16호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살이 세다고 주변에서 그러면 20호, 조용한 바다이면 12호 이렇게 그때그때 변경하시면 됩니다. 갑오징어의 경우 주꾸미보다. 비슷하거나 가볍게 씁니다. 갑오징어 낚시는 주꾸미 보다.

특히 봄에 주꾸미가 제철이며, 매번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봄에 주꾸미가 제철이며, 매번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봄에 주꾸미가 제철이며, 매번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열립니다

보령에서는 주꾸미를 여러가지 방안으로 요리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남포동직화쭈꾸미 보령점: 이 식당에서는 주꾸미를 직화로 구워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꾸미와 우삼겹을 함께 구워 먹는 것이 특징이며, 치즈를 추가하여 부드러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볶음밥을 주문하여 주꾸미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주꾸미 샤브샤브 식당: 이 식당에서는 주꾸미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만점입니다. 그린하우스 이 식당에서는 주꾸미와 도다리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령에는 여러가지 주꾸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이런 식당들에서는 신선하게 잡힌 주꾸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하여 제공하므로, 주꾸미를 즐겨찾는 사람들에게는 참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봄 주꾸미

봄 주꾸미 충남 태안 신진도항은 이맘때 정신없이 많은 배들이 오고가고 합니다. 주꾸미가 가장 맛있을 때인 3, 4월이 가장 맛있고 알배기 주꾸미들을 볼수 있습니다. 주로 소라방으로 잡는 방법과 낭장망으로 잡는 두가지 어업방식이 있습니다. 태안 신진도항에서 잡는 주꾸미는 소라방 주꾸미로 소라 껍데기에 주꾸미가 알을 낳으러 들어가면 잡는 방식의 어업법입니다.

주꾸미 철

주꾸미 철 이같은 경우애 나오는 주꾸미는 머리에 알배기 주꾸미를 흔하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5월이면 산란철을 맞아 그때는 대부분 알배기 주꾸미 이지만 그쯤 되면 금어기가 됩니다.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서 입니다. 주꾸미 철에 나오는 봄 주꾸미는 연하고 저칼로 고단백질 식품으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타우린과 필수 아미노산,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스태미너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체류 중 가장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꾸미 샤브샤브 요리 방법

육수는 어떤 재료로 만드나요? 저는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내어서 만들어줍니다. 물 1L에 다시팩 2개를 넣고 끓여줬어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더 걱정 줍니다. 간은 소금으로만 살짝 맞춰줬습니다.

야채는 어떤 걸 넣나요? 배추, 청경채, 숙주나물, 버섯 등 여러가지 야채를 넣어줬는데요. 특히 배추랑 숙주가 국물맛을 서늘하게 만들어줘서 좋았어요. 취향에 그러므로 미나리나 쑥갓 같은 향이 강한 채소를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이 넓은 편이고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마량진항쪽에 주차할 곳이 많은 편이지만 차량이 붐빌 때는 진입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이른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 페스티벌 일정, 장소, 프로그램, 주차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에서 가장 필요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모두 갖춘 축제인 만큼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봉돌추의 무게는?

주꾸미 기준으로 보면.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특히 봄에 주꾸미가 제철이며, 매번 봄이면 주꾸미 축제가

보령에서는 주꾸미를 여러가지 방안으로 요리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봄 주꾸미

봄 주꾸미 충남 태안 신진도항은 이맘때 정신없이 많은 배들이 오고가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