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관련주 골프존 주가 가정 및 차트 분석

골프 관련주 골프존 주가 가정 및 차트 분석

워렌버핏 꿈나무 여러분 반갑습니다기업의 최신 재무 성과를 분석하여, 향후 기업의 주가를 예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해요 1 기업 수익성 지표 2 신뢰성 지표를 통해 기업의 향후 주가를 전망해보고, 3 최신 배당내역을 통해 투자자분들의 이성적인 의사결정을 돕고자 합니다. 3분 정도만 투자해서, 워렌버핏 같은 투자자가 되시길 바랄게요 기업의 최신 수익성 지표를 분석하자 매출은 기업이 영업을 통해 벌어들이는 수입을 의미하고, 매출원가는 매출에 대응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매출총이익이 클수록 이익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영업이익은 매출총이익에서 판매관리비를 제외한 이익으로 영업을 통해 기업이 얻는 최종 이익을 의미합니다.


주당순이익EPS과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과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과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유통주식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EPS는 자본규모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1년간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얼마나 창출하였는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업의 수익성을 비교해보기에 좋은 지표입니다. EPS가 높을수록 배당여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골프존 주가 가치 분석
골프존 주가 가치 분석

골프존 주가 가치 분석

골프존은 국내 최대 크기의 골프용품 전문 매장으로, 골프 관련 상품을 각양각색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식 분석을 통해 골프존의 운영 상황을 살펴보면, 최근 몇 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골프존이 꾸준한 수요와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골프존은 골프용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브랜드와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놀라운 품질의제품과 여러가지 가격대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여러가지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경쟁력은 골프존의 매출액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연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또한, 골프존은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지역 제한 없이 여러가지 이용자들에게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주가수익비율PER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수익비율PER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로 기업의 적정 주가를 PER을 통해 판단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종업종 내에서 PER이 낮을 경우 해당 회사가 거둔 이익에 비해 주가가 낮고 그에 따라 기업의 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로 평가하며 반대로 PER이 높을 경우 거둔 이익에 비해 주각 고평가로 평가하며 시장 평균에 비해 얼마나 얼마나 프리미엄이 붙어있는지 평가하는 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동일업종의 평균 PER는 35.25배입니다. 골프존의 PER는 동일업종보다. 저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VEBITDA
EVEBITDA

EVEBITDA

EVEBITDA를 살펴보겠습니다. EVEBITDA는 기업의 시장가치EV를 세전영업이익EBITDA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가치가 기업에서 벌어들이는 현금유행 대비 몇 배인지를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EVEBITDA 비율이 낮다면 회사의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EVEBITDA 비율은 수익성 지표인 주가수익비율PER과 현금 흐름을 나타내는 지표인 주가현금흐름비율PCR을 보완하는 새로운 지표로 선진국에서 기업가치를 평가할 때 주로 사용하는 적정주가 평가지표입니다.

골프존의 EVEBITDA가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골프존 제휴점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사업이 잘되는 구나 생각할 수 있어요. 아래 라운드 수를 보자. 라운드 수도 증가세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제휴점 수 증가와 라운드 수 증가를 같이 바라보시면 성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휴점 수가 늘어나도 라운드 수가 그만큼 늘어나지 못하다는 것은 결국 가맹점들의 효율?은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역성장으로 빠지지는 않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만들어 내는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프존의 해외사업은 중요합니다. 개인적인 투자포인트도 여기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고 해외에서 현지에 맞게 잘 마케팅한다면 충분히 먹힐 가능성이 큰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골프존은 이번 잠정실적 발표로 9만원도 깨졌다.

자주 묻는 질문

주당순이익EPS과

주당순이익EPS을 살펴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골프존 주가 가치 분석

골프존은 국내 최대 크기의 골프용품 전문 매장으로, 골프 관련 상품을 각양각색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VEBITDA

EVEBITDA를 살펴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