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수염이란 어떤 존재일까

고양이에게 수염이란 어떤 존재일까

고양이가 먹으면 안절부절한 음식 정보 무조건적으로 알아두세요. 사람에게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음식이지만, 고양이에게는 해롭거나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는 음식 정보를 모았습니다. 고양이를 반려묘로 두셨다면 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정보를 사전에 꼭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고양이가 적은 양을 섭취해도 해가 되는 안절부절한 음식들이기에 아래 목록에 포함되어 있으면 실수로라도 고양이가 먹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떡은 고양이의 치아, 식도, 내장기관 등에 들러연결되어 고양이가 정상적인 호흡을 못하는 원인이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테라스 장식용 기념품
테라스 장식용 기념품

테라스 장식용 기념품

어디 설치하는건 아니고 테라스 장식장에 둘 수 있는 기념품이랑직원들에게 입혀줄 수 있는 기념품 같은것들이 같이 나왔는데보드게임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건 아니고 뽑기랑 분수에서도 나왔다 뽑기 기계로 나온 기념품 크리스마스 촛대 장식장에 설치하는 기념품 같다 역시 뽑기 기계로 나왔다 미니 핸드 카트 라는 기념품이다 이건 어떠한 방안으로 얻었는지 까먹었음. 근데 누가봐도 올해 나온 크리스마스 기념품. 이름이 젤 길다.

얼음 크리스털 스톰글라스 란다 요것도 뽑기 기계로 나온 기념품 마음이 담긴 목도리 랍니다. 요거는 소원분수에서 나온 기념품. 저러고 나왔더랬다.

신경, 혈관과 연결된 고양이수염
신경, 혈관과 연결된 고양이수염

신경, 혈관과 연결된 고양이수염

아무튼 이렇게 거추장스러워 보이는 수염이 고양이한테는 필수적인 걸까? 고양이수염은 사람으로 치자면 눈 달팽이관의 역할을 합니다. 사람 수염이랑은 차원이 다른 일들을 하는 게 바로 고양이수염입니다. 입 주변의 수염, 눈 위의 수염 모두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수염은 다른 털에 비해서 두드러지게 두껍고 길고 뿌리 역시 깊은데, 수염의 뿌리 부분으로는 신경과 혈관이 연결되어 있어 수염이 민감한 감각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문어, 오징어
문어, 오징어

문어, 오징어

고양이가 문어나 오징어를 먹으면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날것 상태일 때는 비타민B1을 분해하여 체내로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먹이면 안 되고, 익힌 것도 고양이가 소화시키기 어려워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의 견과류는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지방 함량이 높아 고양이가 소화 흡수하기 어려운 음식이고, 다량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합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장기 섭취 시 신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먹이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냥이 수염 기능

품종에 따라 냥이 수염 개수는 차이가 있고, 보통 좌우 대칭을 이룹니다. 냥이 수염은 간단한 털이 아니라, 고양이의 생존을 위한 필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냥이 수염은 고양이에게 세 차례 눈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균형 감각을 높이고,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거나 주변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환경 정보를 감각신경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냥이 수염은 주변의 파동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의 미세한 진동에도 반응할 정도로 민감하기 때문에, 깜깜한 밤에 고양이가 안전하게 이동하거나 사냥감의 상태를 포착하는데도 영향을 끼칩니다. 냥이 수염 길이는 보통 고양이의 몸통 넓이와 비슷해서 고양이가 좁은 공간을 통과하거나 거리를 가늠하는 데도 활용됩니다.

절대 자르면 안 된다

집사들 중에는 고양이수염을 잘라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개는 미용할 때 입 주변의 털을 싹 밀어버리는 게 흔하니까 고양이도 그래도 되는 게 아닌가 생각하는 거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양이수염은 자르면 안 됩니다.

이제껏 얘기한 것처럼 냥이 수염은 필요한 감각 기관이기 때문에 수염을 자르게 되면 감각 기관을 잃어버리게 되는 셈입니다.

한두 개 빠짐은 자연스럽지만 심할 때는 병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서 수염 한두 개 빠지거나 끊어진 걸로 가슴 철렁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염도 우리 머리카락이랑 비슷하게 저절로 빠지기 때문입니다. 영양이 부족하면 가늘어지기도 하고, 격하게 놀다가 끊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 달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라니까 너무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단, 많은 수염을 동시에 진행하여 자르면 안 되는 건 꼭 기억하자. 하지만 조심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여러 가닥이 동시에 진행하여 빠지거나, 한쪽 수염이 많이 빠진다면 병원에 가보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부 염증으로 수염이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처럼 탈모 현상으로 수염이 빠지기도 합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사료나 음식이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라스 장식용 기념품

어디 설치하는건 아니고 테라스 장식장에 둘 수 있는 기념품이랑직원들에게 입혀줄 수 있는 기념품 같은것들이 같이 나왔는데보드게임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건 아니고 뽑기랑 분수에서도 나왔다 뽑기 기계로 나온 기념품 크리스마스 촛대 장식장에 설치하는 기념품 같다 역시 뽑기 기계로 나왔다 미니 핸드 카트 라는 기념품이다 이건 어떠한 방안으로 얻었는지 까먹었음.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신경 혈관과 연결된

아무튼 이렇게 거추장스러워 보이는 수염이 고양이한테는 필수적인 걸까? 고양이수염은 사람으로 치자면 눈 달팽이관의 역할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문어 오징어

고양이가 문어나 오징어를 먹으면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