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나물 반찬요리 종류 시금치 봄동 파래 톳 무 배추 얼갈이 쪽파 더덕

겨울 나물 반찬요리 종류 시금치 봄동 파래 톳 무 배추 얼갈이 쪽파 더덕

주말에 뭐할까? 주말에 뭐먹지? 하다가 그대들은 무엇을 위해 살고있나 영화를 보기 위해 스타필드 고양점으로 향했어요. 오전 11시 10분정도에 도착했는데 웨이팅이 있습니다. . 근데 예전에 공사하기전에는 엄청 길게 줄서있었는데 이날은 그나마 오전에 가서 그런지 앞에 한팀만 있어서 저도 기다려보기로했어요. 한.5분정도 기다렸더니 바로 자리로 안내해주셨어요. 예전부터 와보고싶었는데 드디어 와보네요. 메뉴는 단품메뉴, 일품메뉴, 오늘의 추천메뉴 등이 있었어요. 저는 첫번째 초밥부터 먹기로했습니다.


imgCaption0
쑥의 영양성분과 효능


쑥의 영양성분과 효능

쑥에는 비타민 A, B, C, E, 단백질, 칼슘, 철분, 칼륨,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혈액순환계통 개선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기여합니다. 변비예방 및 소화촉진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위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질환 개선 생리불순, 자궁출혈, 수족냉증 등 여성들에게 오는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각종 비타민과 함께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감기나 독감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비타민 A, C, E와 함께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바다에서 나는 톳은 칼슘, 요오드, 철 등의 무기염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량이 많이 부족했던 보릿고개 시절에 구황용으로 곡식을 조금 섞어서 톳밥을 지어먹기도 했다고 합니다. 바닷속 영양식물로 잎의 색깔에 따라 갈조류, 녹조류, 홍조류로 분류되며, 톳은 갈조류로서 우리나라에서는 주문진 이남에서 서해안 장산곶까지 생육하고 남해안과 제주에서 잘 자랍니다. 톳은 무기질과 철분이 풍부하고, 김은 단백질 및 비타민이 풍부하며, 톳과 김 모두 성인병 및 비만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철은 2월5월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 무기질이 풍부한 톳은 특히 철분이 많은 해조류로 무엇보다.

봄동은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채소 중 하나로 아삭한 식감으로 겉절이와 나물 무침에 안성맞춤이며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제철은 1월3월까지로 겨울에 파종하여 봄에 수확하는 배추로 잎이 꽉 찬 일반 배추와는 달리 잎이 옆으로 퍼져 있습니다. 일반 배추보다.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배추도 봄이나 여름배추보다. 가을이나 겨울 배추가 당도가 더 높습니다. 겨울 시금치가 맛있는 이유와 같은 이치입니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아주 높아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노화 예방 및 암 예방이 효과적입니다.

배추는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로 김치뿐 아니라 생으로 혹은 말리거나 데치는 방식으로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됩니다. 수분을 비롯해 칼슘과 칼륨,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배추는 재배 시기나 기간 등에 따라 여러가지 품종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배추는 수분함량이 약 95로 아주 높아 원활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 함유량은 많아 장의 활동을 촉진해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배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만성 대장질환이 있는 경우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슘, 칼륨, 인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배추의 비타민C는 열 및 나트륨에 의한 손실률이 낮기 때문에 배추로 국을 끓이거나 김치를 담갔을 때도 비타민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선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4대 채소 중 하나인 무는 김치뿐 아니라 나물, 국, 조림 등 여러가지 메뉴에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품종뿐 아니라 부위에 따라서도 각기 다른 맛과 쓰임새를 가진 무는 감기 예방과 소화 기능 개선, 숙취 해소, 항암 효과, 체중감량 등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내며, 계절에 따라 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무에 함유된 메틸메르캅탄 성분은 감기 균 억제 기능이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제철은 10월12월이나, 조선무, 봄무, 총각무, 열무, 왜무 등 수확시기별로 여러가지 형태의 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도 노지재배가 가능해 예로부터 먹거리가 귀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채소 역할을 해왔으며, 무는 더위에 약하고, 서늘한 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기 때문에 겨울 무는 당분이 많고 조직이 단단해 어떤 요리를 해도 풍부한 맛을 냅니다.